사랑하는자녀들아!
나는너의전능한하나님이요바로네아버지다.나는너를정말로사랑한다.너는여러경험을통해‘아버지’와‘사랑’이라는말에다양한색깔을입혔다.내마음은사람의어느아버지된마음과같지않다.나는초월적인하나님이다.사람의사랑이아무리선할지라도내사랑을인간적인기준으로판단해서는안된다.
사랑하는나의자녀들아!
너도잘알겠지만세상이창조되기전에이미나는너를알았다.네가이사실을완전히이해할수없으리라는것도물론안다.나는시간의제한을받지않는영원한존재야,그리고모든주어진순간순간처음과끝을볼수있는존재란다.
네가태여나기전부터나는이미너를알고있었다.네가무언가생각하는순군순간에도나는그러한너를지켜보고있었다.네가겪는갈등,혼미한시간들.그리고영원이지워지지않을네가받을충격을모두보고있었다.또너의공포와죄와부당함과불안정을알고있었다.“하나님께서나를정말로사랑한다면왜이따위로나를만드신것일까?”라고회의할때도있었다.그러나나는그렇게만들지않았다.나는너를나처럼되도록만들었다.즉나는너를나처럼되도록만들었을뿐이다.
언젠가내가진심으로너에게말할이순간을혼자서그려볼것이라는것도알고있었다.나는너에게나의사랑에대해설명해주고싶었다.네삶에내사랑이비춰지도록어렵고불가능해보이는모든일들속에서자유롭고또그런사랑을경험할수있기를참으로원했다.
너를향한참된내사랑을네가잊어버릴때!그때가문제다.슬픈일이지만내가사랑하는자녀들중에는내사랑의중심을잊어버리고굳은마음이되어버리는자녀들도있다.사랑하는자녀들아내소망은네가나와더불어사는관계속에서기쁨을누리는것이다.그렇데될때너는나를너의창조자.전능한거룩의영으로우러르며섬기게될것이다.
너를사랑으로창조하였기때문에나는너에게자유의지를주었다.원하기만한다면너는사랑할수도있고미워할수도있으며이기적일수도있다.터무니없이뽐낼수도있다는말이다.모든사람들은등은처음부터무엇을할것인가와어떻게할것인가를선택할것인가를선택할독특한능력을부여받았다.
너라고그사람들중에예외가될수가없다.너역시자유의지를가지고있기때문에내가베푼사랑에대해가볍게반응을보일수있다.많은사람들이내가베푼사랑에대하여가볍게반응을보이지는않지만,그들을향한나의사랑은계속되고있고,나는그들이나의사랑을거부하는모든것들로부터놓여나기를오늘도갈망하고있다.그들과의관계를통해나는모든사람들이나의사랑을알고즐기며또표현하기를원한다.
클린아퀴하트지음의하나님의마음의글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