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행동은 부메랑입니다.

사람들은본의아니게고통스러운일을겪게되었을때억울하다거나불운하다고생각합니다.또한즐거운일을경험하게될때무척운이좋았다고생각합니다.그런측면이있을지도모릅니다.그러나이세상에는근본적으로우연이란없습니다.어떠한사건배후에는아마우리가모르는어떤원칙들이작용하고있습니다.우리가흔히간과하고있는것이생각의부메랑의법칙입니다.그것은우리가심은생각과말과행동이비슷한형태로증폭되어돌아오는것을말합니다.


하늘에서내린빗물은땅에서흐르고흘러바다가되고,또증발이되어하늘로올라가는것이라든가,우리가땅에쓰레기를버리고,오염물질을버리면그것은물속에섞이게되고결국은우리몸속으로돌아오게됨과같습니다.이와같이우리의모든행동은언젠가는부메랑처럼우리에게돌아옵니다.그런의미에서우리가당하는일들은언젠가우리가알지못하는사이에심었던것을수도있습니다.


그러면왜우리는우리가준사람에게직접받지못하고다른사람을통하여받게될까요?

왜이사람에게선행을베풀고다른사람에게받으며왜저사람에게나쁜일을했는데엉뚱한사람에게서앙갚음을당하여야하는것일까요?그이유는각사람의영적수준,영적발전상태에따라역할이다르기때문입니다.


즉주로남에상처를주는역할을하는사람도있고,남에게치료해주는사명도있습니다.남에게주지못해안달하는사람도있고,주는것을아까워하는사람도있습니다.그러므로어떤사람은주기만하고어떤사람은남을아프게하기만하고어떤사람은주로사랑과친절을베풀기만합니다.그러나나쁜역할하는사람이필요없는것은아닙니다.그들은남을괴롭게함으로서남들의영적성장을돕습니다.물론그들자신은심판을피할수는없을것입니다만!그것이그들의사명이라기보다는그들의영혼이발전되지않았기때문에악을좋아하고그런역할을하는것입니다.어떤사람에게친절을베풀었다고그사람에게친절을기대하거나,어떤사람에게나쁜행동을했다고해서그에상응하는것을그사람에게직접당하리라는생각도잘못입니다.왜냐하면각자의영적발전상태에따라역할이다르기때문입니다.


우리는날마다생각과말과행동으로무엇인가를심고또심습니다.그럼으로써우리자신을계속만들어나갑니다.그것은샘물이흘러강물이되고이것이흘러바다가되고또증발이되어비가되어다시땅으로스며들어샘물이되듯이우리의언행도이와같이우리에게돌아온답니다.그러므로부메랑의법칙을믿고우리는아름다운생각을심고,어른다운언어를심고,다른사람에게사랑으로친절하게대해주시면자신뿐만아니라이세상은더아름다운세상이되지않을까요?

2007년8월5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