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평을 누리자

화평을누리자(로마서5장1∼2절)


사람들은지위가높아질수록더높은지위를원하고경제적으로여유가있을수록더많은부를얻으려고애씁니다.만족을모른다는얘기입니다.또지위와부가인생의행복인것처럼생각합니다.그러나이러한것들이행복의절대조건은아닙니다.그러면행복의절대조건은무엇입니까.그것은외적인조건이아니라마음의평화입니다.


예수님께서“평안을너희에게끼치노니곧나의평안을너희에게주노라내가너희에게주는것은세상이주는것과같지아니하니라”(요14:27)고하셨습니다.마음의평안이없는재물,지위그어느것도우리의만족이될수없고,복된삶이라할수없습니다.행복의극치인하나님의나라는세상적인조건이갖추어져있는이땅어느곳에있는것이아니라평화의주님이함께하시는그곳에서경험되는것이기때문입니다(눅17:20∼21).


오늘본문말씀은진정한화평에대한교훈이있습니다.첫째,화평의출발은하나님과의관계회복에있습니다.아버지곁을떠난탕자가만들어낸탕자의문화의결말은돼지우리의비극을창출했습니다(눅15장).모든인류는아버지되시는하나님의품으로돌아올때만이돼지우리의문화를청산할수있고,아들로서의영광을회복할수있습니다.여기에화평이있고,참행복이있고참만족이있습니다.


둘째,하나님과의관계회복은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이룩됩니다.온전히의로우신하나님과타락한죄인사이의화해란불가능합니다.그러나이관계를해결하기위해서하나님께서는독생자예수그리스도를보내셨습니다.그리고십자가에못박히게하셨습니다.인간의허물을친히담당하셨기에우리는그어떤대가도필요없이‘내모습이대로’주께로나가기만하면됩니다.


셋째,예수안에서이화평을누리며살아야합니다.아버지집으로돌아온아들은이제더이상탕자가아니라아버지집에있는아들입니다.아들이면마땅히아들로서의풍성한복을누리며살아야합니다.나를구원하신십자가의예수님을바라보며십자가를통하여얻은하나님의의를인하여감사하며,예수안에서하나님의자녀된긍지와자부심을가지고적극적인인생관을가지고살아야합니다.


예수안에있는사람은이미주신하나님의은혜를인정하고감사하고찬양하며살아야합니다.많은사람들이하나님의크신은혜보다자신의문제를더크게생각합니다.그러나하나님의은혜가훨씬크고놀랍습니다.다만우리의할일은그은혜를누리며사는것입니다.그러한하나님의은혜와화평을누리며사시기바랍니다.


안정균목사(중곡감리교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