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키로 조깅 연습

어제밤에오늘일기예보를보니남부지방에는비가오겠고중부지방은구름이끼고흐린다고하기에조깅을할려고아침에일찍일어나간단한준비운동과물을두서너컵으로잔뜩급수를한다음4시가조금지나박으로나왔다.

청계천문화관근처에있는4시반이지난다음고산자교에서시청으로뛰어가니5시15분을가르키고있었다.그곳이마라톤출발지점이기에마라톤을뛴다는기분으로트랙을한바귀돌고청계광장을거쳐청계천산책로를따라고산자교에돌아왔다.

다시이번에는한양대근처살곳이다리옆을지나응봉역과옥수역옆의강변북로자전거도를따라달려서동작대교(성산대교기점10키로지점)까지갔다가다시돌아서오던길을따라고산자교까지오는데옥수역쯤오니무릅이갑자기이상한것같아달팽이속도를다시굼베이속도로낮추었더니조금후다시정상으로돌아왔으나이제갈중이나서응봉역옆에설치된간이수도에서물을먹을수있는데까지마셔두었다.갈증이심하지않았으면음료수로서적합한가를따져보고마셨을터인데세시간동안참았던갈증때문에따져볼겨를이없다.한양대근처에오니이제기진맥진하여빠른걸음속도를유지하며처음출발했던고산자교에도착하였다.

오늘조깅거리는약30키로가조금넘지않을가생각해봤다.소요된시간은4시간7뷴10초,지정맥박수(105에서135사이)유지시간을3시간.10분.05초이고평균맥박수는112로기록되어있었다,

요사이무더웠던날씨를생각한다면오늘은전반적으로조깅하기적당한날씨였다.뛰는동안에땀이나긴했지만팬츠가땀으로거의젖지않았다.조깅에서중요한것은물을충분이마셔두고주기적으로수분공급이우선인대혼자서맨몸으로뛰자니해결방법은비상금을넣어서해결하여야하는데청계천은물론이고고산자교에서성수교까지와고산자교에서동작대교까지는간이매점도없기에각자가중간중간(한양대,응봉역근처)에설치된간이수도를이용하는방법이있긴하지만가능하면각자가준비하는것이최선이아닐까한다.

2007년8월30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