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밀때가 있다.

당신이진정으로일어나기를바란다면열심히노력하면서때를기다려라!전현대그릅의정주영회장은“사람이이루고자하는일이시련과역경에부딪쳐그르치게되면보통사람들은절망하게된다.그러나이것은시련이지실패가아니다.내가실패라고생각하지않는한이것은실패가아니다.나는생명이있는한실패는없다고생각한다.”며열심이계획하고수행하고미진점을보완하여추진하면성공의기회가늦을지언정언젠가는꼭성공한다는신념으로일생을보냈다고한다.


성공으로가는길목은수많은걸림돌이있게마련이지만힘들고어렵다고포기를하면일우어지지때를기다리며만반의준비를하여라.반드시밀때가온다.한때골프의황제인타일거우드가스럼프에빠져있을때농구황제마이클조단이그에게“모든사람이너에게골프천재다.백년에한번나올까말까한사람이라고칭찬을아끼지않을때바로연습장으로가라.달려가서이전보다더훈련에열중하여라!”하고충고를했다고한다.


타이거우드는그때다음과같이9가지를다짐했다.항상냉정함을잃지않는다.자신감을잃지않는다.불안해도동요하지않는다.참혹한경험을다음기회에활용한다.호조의물결을지속시킨다.마지막까지절대포기하지않는다.라운드에들어가기전준비에만전을기한다.라이벌을만든다.따듯한마음으로파트너를대한다.이러한마음으로열심이노력하여오늘의골프황제타이거우즈로서제모습을찾은것이라생각된다.


이글을보시는여러분들도일이여의치않는다고실망하기보다는노력하면되겠다는신념으로노력하고준비하시는여러분이되셨으면합니다.

2007년9월6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