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자기 자신의 생각에 달려있다.

모든사람들이성공을위해자기나름대로열심이노력하며살아가고있다.하지만무엇이성공인지는획일적일수가없다.다음글을그러한예화이다.


미국의어느도시에형제가살고있었다.성인된후형은대학을마치고대단히성공적이변호사가된반면에자연을좋아하는동생은공원순찰대원,관광가이드,계절노동자로일하며전국을떠돌아다녔다.


형은떠돌이동생에게도시로돌아와정착하여존경받을만한직업을가지라고계속편지를보내설득했다.동생을설득하기위해그는편지를보낼때마다사지을찍어보내곤했다.자신의벤츠를찍어서사진뒤에자기차라고써서보내기도하고,교외의콘도에자기의콘도라고써서보내기도하였다.어떤때는커다란빌딩을찍어보내면서이건물은자기사무실이라고써서보냈다.


마침내형의설득에짜증이난동생은형의설득을정중히거절하고자높고아름다운산위에올라가그것을배경으로하여사진을찍어서포스터로만들어포스터뒷면에“내뒷마당”이라고적어서형에게보냈다.그후형은동생의설득을단념했다.


사실상두형제는모두성공했다.그들은서로추구하는성공의개념이서로달랐을뿐이다.만약선택이가능하다면우리는동생처럼자연을좋아하며살고싶은사람도있을것이고어떤사람은도시에서명예롭고존경을받고싶은직업에종사하길바라고있을지도모른다.


당신이원하는꿈은당신스스로정하고당신에의하여이루어져야그것이진정한성공이아닌가싶다.우리의인생에는획일화된하나의정답만있는것이아니기에저마다타고난소질과추구하는개념에따라성공의의미를부여하기때문이다.


2007년9월20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