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이 변화를 가져온다.

동기는운동하게하는힘이다.그리고부정적인사고는중력이다.동기는당신을위로올라가게하지만부정적인사고는위로올라가려는당신을아래로끌어내린다.


우주공간으로로켓으로쏘아올릴때,전체여행과정에드는연로보다도처음30Km를통과하는데더많은연료가들어간다.그러나일단비행궤도에들어서면위로향해날아오르면서중력으로부터벗어날수있다.그렇게중력으로부터벗어나면나머지여행은훨씬쉬워진다.


이와마찬가지로만약당신이현재자기관리에만족하고있는사람으로부터벗어나려한다면많은노력과집중이필요하다.하지만일단그무리로부터벗어나면당신은가속을얻게된다.그리고당신앞에는정말짜릿한경험이펼쳐질것이다.여기에나이들었다는것은아무문제가되지않는다.


당신은어떻게동기를부여하는가?지금당장펜과종이를준비해당신이감사하게여기고있는것들을적어보라.다음차례로당신이가지고싶은것들을열거해보라.그런후어떻게하면그런것들을얻을수있는지스스로에게물어보라.당신을격려하고고무시켜주는책들을읽을수도있을것이며,더욱많은교육을받고인간관계를새롭게발전시킬수도있다.하지만기억하라,논리가변화를가져다주는것이아니라행동이변화를가져온다는사실을..


우리는분명해야만하는일임에도불구하고그것을하고싶지않을때가있다.하지만막상부딪혀보면미처알지못했던재미있는일도있다는것을발견하게된다.문제는첫단계에서일을착수하는것이다.그러면이첫번째단계는두번째단계를쉽게해주고가속을붙게해준다.망설이지말고지금시작해보자!!

2007년9월21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