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에 대한 생각과 바람

댓글에대한생각과바람

브러그를만들고평소에나의의중을이야기하기도하고내가희망하는사항을직접,또는간접으로표현하기도한다.이곳브로그제목처럼나는이세상이아름다운세상이란생각으로살고있고또한그러한세상이유지되도록하고싶은생각이다.그런뜻에서가끔은봉사랍시고세월을죽이기도하지만이러한것들은나의즐거움이기도하다.이곳브로그도첫째는나의생각을쓴다는즐거움도있고보고들은아름다운이야기,책에서읽은공감되는이야기들은알려주는것도작긴하지만또다른봉사차원이란생각을할때도있으며가능하면좋은생각들을매일조금씩이라도나눔으로아름다운세상이조금이라도더나아지기를기대하고있다.


글을쓰면가끔은댓글이달려있고그런글들은나와공감하는내용과격려를포함하고있기에고맙게도생각하고있다.간혹그렇지못한답글에대해서는충고로알고받아들이는편이나링크가되어들어갈수있는브로그가있든가아니면실명으로되었으면하는생각이든다.그것이변명이나사과가필요할경우,아니면감사하다고인사라도할수있겟다는생각에서다.


써놓은글에대한댓글들은어떤때는동떠러진댓글이있긴하나그것도나을위한글이라생각하고반성할수있는기회를갖기에그런대로의미를갖기는한다.나는이곳에서는가급적이면비속어라든가부정적인언어등은정확한뜻을전달하기위한것이아니면안쓰려고노력하고있다.언어의폭력을매스콤등에서보고느끼고있기에어떤때는유익한유모도올리고싶을때도있지만이곳목적과는멀어보여자제하고있다.그리고관심을갖고격려에대한댓글에고마움을따로전하지못해이곳에서감사함과함께송구스러움을전하고싶다.


2007년9월28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