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는 구부러진 것을 곧게 펼 수 있는 힘이 다.

중국의한농부가바닷가언덕꼭대기에있는자신의논에서열심이일을하고있었다.

잠시허리를펴고쉬려던찰라농부는바닷물이해안에서부터신속하게휩쓸려나가는것을보았다.바닷물은마치먹이를보고덤벼드는성난짐승같은파도를일으키며순식간에밀려갔다.


순간그는그렇게밀려나간바닷물은바로거대한해일이되어덮쳐올것임을본능적으로깨달았다.농부는해안근처의논에서일하고있는이웃들을바라보았다.그들을살리려면언덕위로도망치게해야했다.하지만뛰어내려가일일이알릴시간이없었다.


그래서그는자기논에불을질렀다.불은머리서도잘보이였기에해안근처에서일하던이웃들은전부다일어난불길을보고그를돕기위해달려왔다.그리고언덕꼭대기의안전한지대에도착했을때에야비로소자신들을집어삼킬듯이바로뒤를쫓아온해일을보게되었다.해일은그들이방금떠나온논밭을순식간에삼켜버렸다,이웃들은농부가자신의논을희생하는대가를치른덕분에자신들이목숨을건졌다는사실을알게되었다.


우리가현재누리고있는많은것들은다그만큼의대가를치른것들이다.오늘날당연하게누리고있는것들에대해진지하게생각해본적이있는가?또한우리를위해희생한사람들에게그들의공로를인정하는감사의편지나전화한통을한적이있는가?


때로는미소처럼정말단순한작은것들이놀라운결과를불러오기도한다.당신이누군가에게미소를지으면그사람또한미소로답할것이다.정말절실하게미소를원하면서도언제나찡그리고있는사람들역시당신에게미소로답할것이다.그들은미소짓는순간즐거워지고당신으로부터비롯된그미소에고마워할것이다.


미소는구부러진것들을을곧게펼수있는힘이다.지금당장시도해보라.세상은당신의미소에정당한대가를가져다줄것이다.


2007년10월2일양병택<오늘변하지않으면더이상물러설곳이없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