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적정인 언행이 당신을 행복케한다.

‘일이아주순조롭게잘풀리는데’하고감사하자

이상하게도모든일에불만을품고사는사람이있습니다.세상의모든일이하나같이마음에들지않는것입니다.그사람의입에서는항상다음과같은말이따라다닙니다,“되는일이하나도없다.나는왜이모양일까?

자세히보면혼자만이일이잘되지않는것도아닙니다.그렇다고일이아주어망진창이되어서.도저히앞으로나갈수없을정도로비관적인것도아닙니다.다만그사람마음에흡족하지않은상태일분그것만이라도생각하면서더나은내일을생각하면좋으련만사사건건불만과불평뿐입니다.

그사람의눈에비치는세상은온통부조리로가득차있습니다.그런모순시대를살아가는자신이불쌍하기만합니다.그러자니자연히현실에대한원망과타인에대한한비난이입에서떠날줄을모르게되는것입니다.

당신주변에서도그리한사람들이얼마든지있을것입니다.

그런가하면극히사소한일에도세사에대해감사하는아주낙관적인사람도있습니다.가만히들여다보면뭐그리대단한것도안닙니다.심지어그는오늘도무사히일을끝내고집에돌아올수있게된것을감사합니다하고당연한일에도감사의기도를합니다.이런사람의입에서는웃음기가떠나지않습니다.

웃는얼굴로세상을보면세상을보면세상의모든것이행복하게보이지않는것이없읍니다.다소마음에들지않는것이있어도다음에는좋아지겠지하는희망이있기때문에불만보다는만족으로느끼려합니다.요컨대마음을어떻게먹느냐에따라서인생이란과녁을향햐떠나가는화살의향방이결정되는것입니다.


자기힘으로어떻게고쳐볼수있는것도아니라면차라리그것을인정합시다.‘일이아주잘풀려가고있는데..’하고히망적이고긍정적으로한번생각해보십시오.한쪽면만보지말고반대편까지도볼수있어야합니다.


이런습관이길들여지면이득은여러가지가있습니다.

첫째로인생을지극히낙관적으로보기때문에그런생활이계속유지될수가있으며낙관론자의미래가낙관적일수밖에없다는사실은정신건강을연구하는과학자들에의하여밝혀진사실입니다.

‘오늘은일이잘풀릴거야!하고막연히기대하는것이아니라일이잘풀릴수밖에없다는믿음으로임한다면생각의출발부터다를수밖에없기때문에행동의방향이다를수밖에없고그결과역시달라지게되는것입니다.


두번째이득은당신들의자녀에게도영향을크게미칩니다.그러기에아이들앞에서소극적인언행을조심하고부정적인말을남발하는부모가되지마십시오.생각하기따라서이세상은충분히즐겁게살만한가치가있는공간입니다.

2007년10월22일30대에서할일들중에서보고베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