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당선자에 대한 기대와 의무

이명박대통령당선자는당선이후계속하여자신을낮추고섬김의자세로국민을섬긴다고하고있다.아마도그정신은그분이하나님을섬기는성실한신자로서또한그동안의모든일들에대한은혜를체험하면서감사함을그렇게표현하는것이라생각이들기도한다.그분이그렇게말하는것을진심에서나오는것이라믿으며또한그것은하나님과의약속이었으면한다.하나님과의약속은어떤경우라도지킬수밖에없기에이는우리나라에진일보하는새역사에전환점이될것이기에그를좋아하며성공을빌고있다.


선거유세전까지만해도나는그를그렇게좋아하는편은아니었다.그것은내가청계천에서자원봉사를하기위해자원봉사발대식에참석했을때그분이하는인사말속에서너무나자화자찬식이었기에실망했었고그때의기억이머릿속에계속머물러있었다.그러나유세기간중에대선후보자들의대통령적격자를나름대로종합비교해보니그래도그분박에없다고생각하였다.선거는최선이없으면차선으로라도투표를하여야하기에차선의방법으로는꼭그분이당선되어야한다는마음으로투표일당일에는그분이되기를소원하면서새벽에청계천을뛰어시청광장까지가서이번에는이명박!!하면서운동장도2번돌고돌아와투표를하고저녁에결과를보니다른대다수사람도나와같은생각이었다고느꼈다.


엊그제는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발족시키고위원장에이경숙숙대총장과국가경쟁력특별위원회의공동위원장에데이비드엘돈두바이국제파이난스센타회장을선임했다.능력만있으면여성도참여하고국가경쟁력에도움이된다하면외국인도마다안코능력을우선시하는경제대통령의면모를보여주는것으로느껴진다.


그러나경제못지않게중요한것은우리의내면성숙한삶의질을향상시키는것이다.이명박당선자는섬기는자세로국민을잘살아가게하겠다고현충원에가서맹서를했으니교회에가서도,아니면집에서도하나님께그렇게기도했을것이라믿는다.하나님을믿는신자들은이세상만물을하나님이창조하였고모든것이하나님의것이기에우리는사는동안그분것을잠시관리를하는청지기정신을살아가는것이올바른삶이라생각한다.


성경에는‘너희는먼저그의나라와그의의를구하라그리하면이모든것을너희에게더하시리라무슨일을하든지마음을다하여주께하듯하고사람에게하듯하지말라.오직너희를위하여보물을하늘에쌓아두라거기는좀이나동록이해하지못하며도적이구멍을뚫지도못하고도적질도못하느니라.이율법책을네입에서떠나지말게하며주야로그것을묵상하여그가운데기록한대로다지켜행하라그리하면네길이평탄하게될것이라네가형통하리라’라고되어있다.아마도청지기정신이배어있는글들이라느껴진다.



우리가이세상을살아가면서모든신자들은내가예수님이라면어떻게하였을까를반성하면서살아가는것이진정한신자들의행동지침이다.이명박대통령당선자는이러한마음으로국민을섬김의대상으로생각하고청지기정신으로이나라의유형무형의모든가치있는것들을더욱풍족하고풍요로운국가가되도록비죤과실천을기대한다.또한국민들은그것들을위해어느정도의고통과인내를감수하고적극협조하는국민이되어야하지않을까?이런것들이우리가처해있는지금의바람과의무이기도하다.

2007년12월28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