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불짜리 자전거.

5불짜리자전거.

외국의어느자전거경매장에서있었던일입니다.그날따라많은사람들이찾아와저마다좋은자전거를적당한값에사기위해분주한모습들이었습니다.


그런데어른들틈에한소년이맨앞자리에앉아있었고,소년의손에는5달러짜리지폐한장만을들고있었습니다.소년은아침일찍나온듯초조한얼굴로그자리를지키고있었습니다.드디어경매가시작되었고,소년은볼것도없다는듯제일먼저손을번쩍들고"5달러요!"하고외쳤습니다.

그러나곧옆에서누군가“20달러!”하고외쳤고,그20달러를부른사람에게첫번째자전거는낙찰되었습니다.두번째,세번째,네번째도마찬가지였습니다.5달러는어림도없이15달러나20달러,어떤것은그이상의가격에팔려나가는것이었습니다.


보다못한경매사는안타까운마음에슬쩍말했습니다.

"꼬마야,자전거를사고싶거든20달러나30달러쯤값을부르거라.”

"하지만아저씨,제가가진돈이라곤전부이것뿐이에요.”

"그돈으론절대로자전거를살수없단다.가서부모님께돈을더달라고하려무나.”

"안돼요.우리아빤실직당했고,엄만아파서돈을보태주실수가없어요.하나밖에없는동생한테동네자기친구들이모두들좋은자전거를타고다니는것을보고풀이죽어있어서형인제가꼭자전거를사가겠다고약속했단말이에요.”소년은아쉬운듯고개를떨구었습니다.


경매는계속되었고소년은자전거를사지못했습니다.하지만여전히제일먼저5달러를외쳤고,어느새주변사람들이하나둘씩소년을주목하게되었습니다.드디어그날의마지막자전거.이자전거는그날나온상품중가장좋은것으로많은사람들이그경매를고대했었습니다.


"자,최종경매에들어갑니다.이제품을사실분은값을불러주십시오.”경매가시작되었습니다.소년은풀죽은얼굴로앉아있었지만역시손을들고5달러를외쳤습니다.아주힘없고작은목소리였습니다.순간그자리에있던참석자들은모두그아이를처다보면서경매가모두끝난듯경매장안이조용해졌습니다.아무도다른값을부르지않는것이었습니다.


"5달러요.더없습니까?다섯을셀동안아무도없으면이자전거는어린신사의것이됩니다.”사람들은모두팔짱을낀채경매사와소년을번가라주목하고있었습니다.

"5…4…3…2…1.”

"와~아~~~~~~~~”


마침내소년에게자전거가낙찰되었다는경매사의말이떨어졌고,소년은손에쥔꼬깃꼬깃한5달러짜리지폐한장을경매사앞에내놓았습니다.순간그곳에모인사람들이자리에서모두일어나소년을향해일제히박수를치는것이었습니다.


우리가사는이세상은더불어사는세상입니다.위에이야기처럼서로서로배려하며살아갈때더욱밝고아름다운세상이될것입니다.2008년에는여러분모두가위에소년을위해다른분들이박수치도록먼저박수치시는여러분이되시기를기원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