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이 주는 감동

친절이주는감동

한소년이아버지와함께서커스를보러가게되었다.아버지와함께서커스를보러가는일은소년에게는대단한기쁨이었기에소년의얼굴에는웃음이떠나질않았다.매표소앞에도착해보니이미많은사람들이줄을서고있었다.


소년의앞에는어느가족이서있었는데그가족은무려열명이나되었다.여덟명의아이들은모두열두살이채되어보이지않았다.그아이들은엄마아빠뒤에서두명씩짝을지어손을잡은체이제곧구경하게될서커스에대해흥분된목소리로신나게떠들어대고있었다.아이들은지금까지서커스를한번도구경한적이없는것같아보였다.


그때매표소직원이아이들의아버지에게표를몇장살것인지물었다.그러자아버지는아이들에게자랑이나하듯큰목소리로말했다.

“어린이표8장어른표2장을을주세요.”

그런데매표소직원이금액을말하자마자아이들의아버지의얼굴에는당황하는표정이역역하였다.

“네얼마라고요?”

놀란아버지가재차묻자매표소직원은다시금액을말해주었다.

소년은순간그아이들의아버지가입술을가늘게떨고있는것을보았다.


바로그때였다.이광경을보고있었던소년의아버지는자신의주머니에손을넣더니지폐를꺼내서몰래땅에떨어트렸다.그리고몸을굽혀,그돈을주어들고서앞에서있는아이들의아버지의어깨를두드리며말했다.

“여기돈이떨어졌어요.방금지갑을꺼내다가떨어뜨린모양입니다.”

그는미소를지면서아이들의아버지의손에지폐를쥐어주었다.


아이들의아버지는소년의아버지의마음을알아차린듯그의손을잡으며떨리는목소리로말했다.

“고맙습니다.정말고맙습니다.”

그의눈에는어느새눈물이맺혀있었다.아이들은아무것도모른채즐겁게웃고떠들며엄마,아빠와함께서커스장안으로들어갔다.


그소년은서커스를보지못한채아버지와함께다시집으로돌아와야했다.표를사기에는지갑에남아있는부족했기때문이다.하지만소년은서커스를보지못한것이조금도섭섭하지않았다.오히려남에게친절을베푸는아버지와그친절로인해행복해하던아이들을떠올리자어느새마음한쪽이따뜻해져있었다.


사람들에게행복을가져다주는것은거창하고화려한것들이아니다.따뜻한말한마디와믿음을주는눈빛,그리고감동을주는미소면충분하다.특히어려움에처해있을때,누군가로부터받은친절과감동은평생동안잊지못할아름다운추억으로기억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