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진 인생의 삶

스페인우화에이런내용이있습니다.신은맨처음모든동물의수명을30년으로평균화했습니다.그런데하루는당나귀가찾아와서“매일같이아침부터밤늦게사람들에게부림받아짐만나르는일을어떻게30년이나합니까?제수명을10년으로만들어주세요.”라고간청하자신은흔쾌히허락해주었습니다.


이번에는개가찾아왔습니다.“밤을새우며도둑을지킬뿐만아니라주인이먹다남은찌꺼기와뼉따귀만으로배불리는삶을생각하니아찔합니다.제발제수명을20년으로줄여주세요.”라고애원하자신은허락해주었습니다.이번에는원숭이도그러했습니다.


마지막으로인간이찾아왔습니다.그는신에게말합니다.“신이시여,당신이인간을만물의영장으로창조하시고는다른동물들과동일한수명인30년만허락하신것은말도안됩니다.인간의체면문제가아닙니까?선처해주시기를바랍니다.”하며애원했답니다.


그리하여신은당나귀,개,원숭이에게돌려받은각20년을합쳐서인간에게60년을더선물로주었답니다.그래서인간은1살부터30살까지는순전히인간이원래받은수명이므로그삶이인간다움이있고,순진하지만그기간을넘긴30세부터50세까지는당나귀의수명을선물로받았기에당나귀처럼죽도록일을하면서살아야하고,50세부터70세까지는개의수명을받았기때문에개처럼잠도자지않고냄새만맡으면서남의이야기로세월을보내고70세부터90까지는원숭이같이노망으로여러사람의구경거리가되면서여생을보내게되었다고합니다.


위에우화를보면서인간은아름다운삶,당나귀같은삶,개같은삶,그리고원숭이같은삶을살아간다면어떻게사는것이바람직한것은말할필요가없겠지요.인간의복은얼마나오래사느냐에있지않고어떻게인생을사느냐에있지않을까요?

평생자신과가족만의의식주와향락을위해뒤도돌아보지않고일만하다가는인생이있는가하면땀을흘려모은돈과자신의건강과시간을들여서남을돕고불우한이웃을위해희생하는인생도있습니다.


하나님을기뻐하고즐거워하며경원하는삶을살고싶기도하고형제와자매를사랑하고이해하며나보다낫게여기는삶을살고싶습니다.주어진일을성실이정직하게최선을다하는삶을살고싶습니다.숲도보고나무도보는눈을가지고맑고깨끗한삶을살도록하나님께기도하고싶습니다.

책에서보고내용이좋아베낀글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