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푸는 사람들의 세가지 수확

베품은자기보다남을생각한다.

사람들은아무도자기만을생각하는사람들곁에있고싶어하지않는다.반대로베푸는사람주변에있고싶어한다.

사소한일을무시할줄알고세상에서선하고긍정적인것에만본능적으로마음을고정시키는,베푸는마음을가진사람과같이있다는것이얼마나즐거운일인가!도량이좁은사람은항상걱정을한다.그들은자신의뛰어남,지식,용기,좋은출신등을내세우려는경향이있다.하지만도량이넓은사람들은허영이없으며질투심도없고비축한물건을남겨두는일도없다.그들은자신이발견한진실하고견고한것에그것들을투자한다.

베푸는마음은초점을자기자신에게서남에게로돌리는것이다.그러기에많은사람들은그들을존경하고그들과같이있는것을즐거워한다.


베품은남을존중하게된다.

이세상에서한사람을평가할수있는척도는그사람을받들고있는사람의수가아니라그가얼마나많은사람에게봉사하는가이다.더많이베풀수록더훌륭한삶을살게된다.

전미국대통령우드로윌슨은“여러분은그저살아있기위해서이곳에존재하는것이아니다.여러분은세상사람들이더욱풍요롭게더좋은비젼을지니고더나은편안함과성취감을느끼며살수있도록하기위하여여기에존재하며여러분이만약그임무를망각하다면스스로가난하게만들것이다.”라고말했다.베품은풍요로움과남을존중하는마음이일게한다.또한베품은성공의계단에서다른사람을돕기위해몸을구부리는사람보다더큰사람은없다.


베품은자기자신에게도유익하다.

한여성이돈을구걸하는거지에게지갑에서1달라짜리지폐를꺼내주는것을보고옆에있던그녀의친구가물으니그녀는“내가일달러를주는이유는거지가그돈을받을자격이있어서가아니라돈을주면자기의기분이좋아지기때문이다.”라고고백했다.당신이다시돌려받을생각없이다른사람을위해무언가를하지않았다면당신은돈은벌었다고해도완벽한하루를산것은아니다라는말또한충분한의미가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