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힘, 친절

영국의유명한문인찰스램이잘알고지내던사람가운데한사람은평생동안혼자살았습니다.이유는젊은날의아픈경험때문이었다고전해집니다.그는청년시절,한여인을깊이사랑했습니다.어느날그는청혼하기위해사랑하는여인의집을향해가고있었습니다.그는그녀가자기신의청혼을받아줄것으로굳게믿었습니다.


그러나그집에도착해서문을두드리자하인이나와서내개이렇게말하는것이었습니다.아가씨가더이상당신을만나지않겠다고하십니다.그청년은마음에깊은상처를안고집으로돌아와그녀에게자신을거절한이유를알려달라는편지를썼습니다.그여인으로부터온회답은이런것이었습니다.


“나는당신을기다리며창밖을내다보고있었습니다.당신이오는것을보고나는기뻤습니다.그런데당신은길에서일하고있던한여인을밀치고그냥지나쳐버리더군요.당신은넘어진그여인을부축해주지않았습니다.나는그때이미당신에게내평생을맡길수없다는판단을내렸습니다.불쌍한여인에게친절을베풀수없는사람이면나에게도진정한사랑을베풀수없을것이라고생각했기때문입니다.”


이사건이있은후그청년은완전히변하여모든사람에게친절하고관대하게대해주었습니다.친절은그사람의보이지않은인격이라고할수있습니다.친절한사람을만나면마음이이내즐거워집니다.친절은다른사람의마음을편안히쉴수있는나무한그루를심어주는것과같습니다.조급한마음을누그러뜨려주는커다란그늘을드리워그아래에서쉬게합니다.


친절이란,하루아침에행동으로나타나는것이아니라오랜시간축적이되어온그사람의진실한마음입니다.친절이이토록중요하다고말하는것은친절한사람은그렇지않은사람보다자신을사랑할줄알뿐만아니라다른사람들까지사랑할줄아는사람이기때문입니다.모든사람들에게친절하게관대하게대하는사람이야말로한사람을소중하게여길줄아는사람입니다.그리고이런사람한테는아름다운마음의향기를느낄수있습니다.사람이꽃보다아름다울수있는수많은이유중의하나가친절이기도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