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And Queen

친절과불친절에대한두가지예화가있습니다.한가지는친절하지못한의사에관한일입니다.매우불친절한의사가있었습니다.하루는불치병에걸린환자에게딱딱한어조로말했습니다.“당신은얼마못살것같소그동안하고싶은일이있으면마음껏하시요.”


환자는충격을받은듯몹시괴로운표정을지었습니다.그래도의사는퉁명스럽게

“누구만나고싶은사람이있습니까?“하고의사는물었습니다.

“예.”하고대답하였습니다.“누구를만나고싶습니까?”“다른의사요.”


두번째예는친절한식당에관한예입니다.미국LA근교의한식당에는언제나손님들로북적거렸습니다.음식맛이특별한것도아니고그렀다고값이그리싼것도아니었습니다.다만이음식점의최대매력은바로친절이었습니다.식당입구에는손님은왕이라는글이적혀있었고남자화장실에는King이라고적여있었고여자화장실에는Queen이라는팻말이붙었습니다.손님들은자신을위해세밀한배려를아끼지않는식당측의친절에감동해단골고객이되었던것입니다.


대부분사람들은친절보다는불친절에길들여져있습니다.누군가에게친절을베푸는것은세상에서가장쉬운일인데도불구하고너무나인색하답니다.여러분은어떻습니까?

우리는상대방에게말하나를건들때도친찬이되는말보다는상처를주는말을더하게됩니다.언제부터우리의입술은따뜻함보다는차가움에익숙해졌는지모르겠습니다.


자!지금부터라도사람들에게먼저따뜻한말을건네보세요.그사람이입은옷이나머리모양이예쁘다거나웃는모습이보기좋다거나하는말은상대방의기분을좋게해주는힘을가지고있습니다.이런힘이되는말을해줄때상대방역시자신의돋보이는장점을이야기해준답니다.


상대방을걱정해주는따뜻한말한마디도칭찬못지않은힘을줍니다.누군가가자신에게관심을가져주고걱정해준다는것은이세상에서자신의가치를인정받고있다는확신을갖게해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