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혜사(保惠師). 성령
보혜사(保惠師).성령

한젊은이가범죄의소굴로빠져들었다가깡패의똘마니가되었다.그상태로서는남은평생이암담한처지에놓이게되었다.그런데어느선한분이그를그범죄조직에서구출하여냈다.그는자유의몸이될수있게되었다.그런데그를그렇게구출해낸분은그를다른곳으로보내지를않고자신의양자(養子)로삼았다.그리고양자로들인젊은이를바로키우고가르치기위하여가정교사를들였다.거기에다양자가밖에나갈때는지난날의잘못된동료들이그를괴롭힐것을염려하여경호원을세워그의안전을지켜주었다.

이이야기는그냥한젊은이에관한이야기가아니라하나님의영이신성령께서우리들을위하여행하시는사역에꼭그대로해당된다.첫째번의범죄소굴에빠진젊은이를구출하여주는이야기는성령께서우리를죄와죽음,고뇌와방황의삶에서해방시켜주시는사역에해당한다.성령의해방사역이다.둘째번의범죄소굴에서구해낸젊은이를자신의양자로들인이야기는성령께서우리를하나님의아들,딸로삼으신사역을일컫는다.세째번의그아들을위하여가정교사를들이고경호원을붙여보호한이야기는성령께서아들,딸된우리들을깨우쳐주시고보호하시고때를따라이끌어주시는사역에해당된다.

성경에서는성령의그런사역을보혜사성령이라일컫는다.요한복음14장26절에서우리들의가정교사되시는성령에대하여다음같이일러준다.

“그러나보혜사,곧아버지께서내이름으로보내실그성령은,당신들에게모든것을가르치고,내가당신들에게말한모든것을기억나게해줄것입니다.”

김진홍목사의아침명상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