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에 자신이 없다고요?

미추의양면성

사람들은종종아름다움은곧행복이고추함은화근이된다고생각한다.그러나역사에서알수있듯이미녀를얻기위해전쟁을일으키거나미녀로인해문명이쇠락하는사건이수도없이많았다.여성의아름다움은문인,화가,극작가들에게적지않은영감과에너지를주었지만그리스신화에나오는미소년아도니스처럼그아름다움으로인해죽음을자초하기도했다.


외모의아름다움이우리인생에미치는영향은매우크다.특히젊은여성이라면더욱그러하다.한젊은여성이태여날때부터못생긴데다아무리화장을해도그추함을감추지못할정로라면이여성은평생동안좋은기회를얻기힘들다.

반대로아름답게생겼다는이유만으로사람들에게인정을받거나젼혀노력하지않고도좋은기회를얻는사람들도있다.그러나미추에는절대적인기준이없다.아름다움은시간이나장소에따라늘변하는법이다.폭발적으로유명했던수많은것들이고작한해를넘기지못하고사람들의기억에사라지는가하면아무리빼어난용모를가진사람도다른문화권에선전혀눈이띄지않기도한다.

미추와관련된심리를연구하는전문가들에따르면언제나추가미보다불행한결과를만드는것은아니다.나아가외적이미추가그사람의성격과인품을결정하는것도아니다.


아주예쁜여자아이가있었다.아이의엄마는자신의예쁜딸을무척이나사랑했다.엄마가아이를데리고나가면보는사람마다여자아이의미모에칭찬을아끼지않았다.어른이되자이여자는자신의유일하고귀중한재산은바로미모라고생각했다.그녀가조금만호의를보여도모든남자들이기꺼이그녀의머슴이되려했다.바로이순간이여자의인생에치명적이비극의씨앗이싹텄다.여자는자신의미모를이용해남자를유혹하는일이습관이되어버렸다.학교에서도교수에게애교를떨어점수를얻을정도였다.그녀는아름다운외모덕분에사람들에게많은선물을받았기때문에인생에서진정한노력의대가가무엇인지알수가없었다.그러나외적인아름다움은그리오래가지못하는법이다.

어느날부터그녀는삶의변화를느꼈고사라지는아름다움을놓치지않으려고한바탕격렬한전쟁을치렀다.그러나사간과의싸움에서인간이승리할수는없는법이다.

그녀는결국패배자가될수밖에없었고이후절망과희한속에서평생을살아야했다.


만약당신이아름다운외모를타고났다면그아름다움으로인해한동한행복할수는있을것이다.하지만외적인아름다움은결코오래갈수없다는사실을기억해야한다.인생의위기가찾아왔을때아름다움은실질적인도움이되지않는다.진실한행복을얻고싶다면당신의아름다움을활용할수있는정당한일을찾아라.당신의아름다움으로사람들에게감동을주고공익에이바지할수있는일을해야한다.


만약당신이못생겼다면그에해당하는장점이있게마련이다.일단당신은어리석은사람들의칭찬을받는데시간을낭비하지않을수도있다우리에게필요한것은칭찬이아니라존중이다.아름다운사람은쉽게다른사람들의칭찬을받을수있지만그만큼쉽게질시를받을수도있다.


그러나만약못생긴당신이다른사람에게존중을받는다면그것은영원한존경일가능성이크다.목숨을걸고물에뛰어들어가누군가를구했다면도움을받은사람은자신을구해준사람이아름다운지못생겼는지에대해서는전혀신경을쓰지않는다.오직자신을구해준사람의행동이얼마나감동적인지에대해서만생각한다.외모의미추가곧인생의미추가되는것은아니다.당신의인생을아름답게만들어주는것은외모가아니라바로아름다운마음과행동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