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장점과 결점이 공존하기에 더 아름답다.

켐브리지대학의레스터소로수교는자신을인정하고받아들이는일은자신감의문제이다.자신감이없는사람은뛰어난능력을지녔어도결국은자기모순에의해무너질수밖에없다고말한것은지극이당연한말이다.누구에게나인생은단한번뿐이다.여기에는어떤선택의여지도없다.그러나안타깝게도조물주는이단한번뿐인인생에갖가지결함을끼워넣었다.당신의결함은외모일수로있고,성격일수도있고,지능일수도있고,타고난운일수도있다.어떤결함은정말로벽하게보이는아름다움속에도존재한다.


그렇다면우리가취해야할행동은무엇일까?먼저자신의장점을십분발휘하여자기의존재를인정하라.여기에한못생긴여자가있었다.그녀는침착하게자신을되돌아보고자신의존재를인정한다음전혀새로운관점에서자기의인생을사랑하게되었다.그녀는자신의변화에대하여이렇게말했다.“아무것도모르던젊은시절나는내가못생겼다는이유만으로오랫동안열등감에빠져있었다.그러나이런태도는내인생에전혀도움이되지않았고시간이지날수록우울증은점점심해져갔다.상항은조금도개선될기미가없었고나는내정신을개조할만한의지도없었다.외모에대한콤플렉스만더심해질뿐이었다.그리고나이가들수록얼굴형태는점점더이상해졌다.그러던어느날나는외모는개인의의지로바뀌는것이아니니차라리그냥내버려두자고결심했다.그렇게못생긴외모를깨끗이인정하기로했다.“


그녀는열등감에서벗어나는동시에다시는조물주의장난에흔들리지않겠다는의지를가지고자신의장점을찾아자신감을회복했다.그는스스로이렇게다짐했다.나는나의영혼이이세상누구보다도말고깨끗하며진심으로주변사람들을대한다는것을자신할수있다.누군가나의도움을원하는사람이있다면나는언제든달려가내진심을베풀겠다.내인생에는싱싱한꽃과열매가가득하고달콤한향기와고운빛이흐르고,웃음과눈물이있다.내인생은다른사람들이생각하는황량한들판이아니다.나는누구에게나열정이넘치는웃음을선사하겠다.나는아주못생겼지만즐겁고행복하다.추함은곧나의상징이다.“


인생은언제나선하고아름답기만할수는없다.그안에장점과결함이공존하기에더자연스럽고값진것이아닐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