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은 정신의 대들보이다.

강자로우뚝서는데에는반듯이필요한것이있다.이들이흔히들리지않고목표를향해전심전력으로도전할수있도록해주는것그것은바로신념이다.강자가되기위해서는강인한의지외에도강렬한신념이반드시필요하다.


킨몬트의신념은그녀자신의인생을새롭게만들었다.1954년열여덟살의킨몬트는미국에서가장인기있고전도가유망한스키선수였다.그의사진이유명스포츠잡지인스포츠이러스트레이트의표지를장식하기도했다.킨몬트는1955년올림픽대표선발대회참가를앞두고자신만만해있었고사람들은모두그녀가대표로선발될것이라고확신했다.


당시킨몬트의일생목표는올림픽금메달이었다.그러나1955년1월그녀의꿈을물거품으로만들어버리는비극적인사건이일어난다.올림픽대표선발대회의마지막날경기에출전한킨몬트가눈덮힌산비탈을따라활강하기시작했다.이날의눈은특히미끄러웠는데킨몬트는출발하지몇초가지나지않아아무도상상하지못한사고를당한다.몸이한쪽으로기울면서중심을잃은킨몬트는무서운속도로하강했다.그녀는사력을다해주임을잡으려했지만속수무책이었다.그녀는아래로,아래로곤두박질쳤고결국산비탈밑으로굴러떨어졌다.


이날경기장에서는이광경을목격한사람들은보는것만으로도엄청난충격이었다고전했다.추락은멈추었지만그녀는이미정신을잃은상태였다.사람들은곧바로그녀를병원으로옮겼다.목숨은건졌으나불행이도킨몬트의몸은목아래로완전히마비되고말았다.


킨몬튼는자신이살아있음을깨닫는순간두가지선택앞에놓였다.꿈을향해세상과싸워나갈것인가모는것을포기하고살아갈것인가?그녀는꿈을향해분투할것을선택했다.그녀는이세상에서자신의능력으로할수있는일이꼭있다고굳게믿었다.몇년간그녀는병원과수술실을오가며생활해야했고,물리치료를받을때가아니면휠체어에서일어날수없었다.그동안병세가호전되기도했고악화되기도했지만그녀는단한번도삶에대한열망을포기하지않았다.킨몬트는먼저글씨를쓰고타자치는법을익히고휠체어조종법을익히고특수제작한숟가락으로혼자식사할수있게되면서온갖장애를이겨냈다.


그녀는캘리포니아주립대학로스안젤리스캠퍼스에서청강하면서교사의꿈을키웠다.사설교사의꿈을이루기란불가능에가까웠다.그녀는걸을수도없고,사범대학을나온것도아니었다.그녀가교육대학에입학신청서를냈을때학과장,학교이사,의료보건담당자들은모두난색을표했다.교사가되면계단을오르내리며강의실을옮겨다녀야하는데그녀는걸을수조차없지않은가?그러나어떤장애도그녀의강한신념을무너뜨리지못했다.그녀는결국꿈을이루어교사가되었고인생의진정한승리자로서우뚝섰다.

신념의단어에는매우광범위한뜻이내포되어있지만보통은스스로확실하다고믿는생각을가리킨다.동서고금의수많은명사들이위대한업적을이룰수있었던이유는바로그들의마음속에변치않은신념을품고있었기때문이다.신념은이들의최후의승리을쟁취할때까지버텨낼수있도록한힘의근원이었던것이다.


또한신념은우리가인생이라는악보를끝가지연주할수있도록청춘의불꽃을활활태울수있도록해준다.신념은등대와도같아서어두운밤이나안개가자욱해앞이보이지안을때우리가가야할길을환히비취어준다.또신념은온천과같아서주변이온통얼음계곡으로둘러싸여있을때에도우리몸과마음을따듯하게녹여준다.


그러나신념은절대신오한것이아니다.자신을믿고성공을믿고자신이정한목표를믿고자신이그목표에도달할능력을갖추고있음을믿는것이다의심은반짝이는신념의별을가려보이지않게하는안개와도같은존재이다.특히주저하거나방황할때의심은곧바로우리를공격해오고앞을볼수없게만든다.마음의동요는신념의나무를좀먹는벌레와도같다.게센바람이우뚝솟은튼튼한나뭇가지를부러뜨릴수있는것은벌래가나무를좀먹었기때문이다.


줏대없이이리저리흔들리는마음은신념의배에게는암초와도같은존재이다.거센파도가몰아치는순간우리가탄신념의배는의심이라는암초에부딪쳐침몰하고만다.신념은정신세계의대들보를받치고있는든든한버팀목이라할수있다.신념은에너지의원천이며승리의초석이다.당신의마음속에맑은샘물에대한신념이있다면사막의메마른모래도시원한물이될수있다.


우리의마음속에확실한신념이서있는한이세상에우리를쓰러트릴수있는사람은아무고없다.유명한흑인지도자마틴루터킹남긴말이다.역사속의위대한업적을이룬사람들을살펴보면그들의굳은맹세에서비롯되었음을알수가있다.


보통사람들이남긴수만은실패는그들이용감하게투쟁하지않은결과이다.신념이승리의초석이되는이치는아주간단하다.사람들은자신이하는일에대해필승의신념을지여야만그에상응하는행동을하고그행동에걸맞는강자가되기위해노력하기때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