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로 가는길

투지란자신의운명을스스로만들어간다는의미를갖고있다.투지를지닌사람은줏대없이왔다갔다하지않고,어떤어려움이닥쳐와도주저앉거나중도에포기하지않는다.투지는끈기를가지고변함없이노력하는정신을말한다.사실강자들의지혜와능력은아주평범한경우가많다하지만이들으어려움에직면하여일이힘겹고복잡해질때면엄청난인내와끈기를보여준다.보통사람들로서는상상할수없는에너지를발산한다.만약당신에게이런기질이있다면강자가되는것은시간문제에불과하다.


옛날어떤사람이우물을연달아몇개를팠지만끝까지파내려가지못하고매번중간에서포기하곤했다.그러고는자기가파는우물마다물이나오지않는다며불평불만을늘어놓았다.그러나물은그가파내려간지점밑에있었다.이사람은우물을끝까지파내려갈만한투지가부족했던것이다.

사람들은인생이마라톤과비슷하다고말한다.인생과마라톤에서최대의적은다른사람이아니라바로자기자신이다.어떤일에도전하든끈기를가지고최선을다하는노력과끈기만있다면반드시성공할수있다.


투자에는반드시대가가필요하다.일단도전하기로마음을먹었으면중간에다른사람들의비웃음조롱멸시비난이있더라도주저않지마라.주변사람들의말에일일이신경쓰지말고목표를주시하며끊임없이전진해야한다.도중에곤란하고힘든일이생기더라도절대피하지마라.정면으로부딪쳐해결하고계속해서전진해야한다.


앤설리번은끝까지투지를잃지않았기때문에듣지도못하고보지도못하는암흑의세계에살고있는헬렌켈러를배움의세계로인도할수있었다.에디슨은실험을거듭하며결국가장적합한필라멘트자료를찾아냈다.만야에디슨은한번의실패로이연구를포기했다면지금우리는석유램프아래서글을쓰고있을지도모른다.


위대한생물학자찰스다윈은“내가완성한모든과학성과는오랜시간의사고,인내를통해일우어진것이다.”라고말했다.마르크스는14년동안대영박물관도서관에서책에묻혀살았다.마르크스가늘앉았던자리에는시멘트바닥에구멍이생길정도였다.그는이곳에서인류의새로운시대를열게한불우의명작“자본론”을집필했다.그렇다.위대한업적은대부분변함없는마음으로투지를지켜내는끈기로부터이룩되었다.


정반대의경우도있다.독일의과학자레나르트는X선발견을눈앞에두고자신감을상실하여연구를중단했다.그리하여결국그성공의희열을렌트겐에게넘겨주어야했다.뉴톤의만년은아무발전없는답보상태였다.그는투지를잃은채융통성없이기계적인관점만고집하여아무성과도이루지못했다.


끈기를잃지않는다면반드시승리할수있다.그러나끈기를유지하는것은그리쉬운일이아니다.우리가걸아가야할길위에서시련과역경이라는거대한산이막혀있다.어떻게할것인가?그자리에서멈춰서멍하니산을바라보기만할것인가아니면산을넘어갈것인가?19세기프랑스작가프로벨는“강인한투지만있다면이세상의어떤험준한사이라도모두정복할수있다.”라고말했다.그렇다강인한투지끈기와꾸준한노력만뒷받침된다면필연적으로훌륭한결과를얻게된다.


켐부리지의교수들은인간은체력의한계를느끼거나체험이완전히소진되었다해도확고한신념과강인한투지를잃지않는다면객관적으로는설명할수없는신비롭고새로운힘이솟아나목표에도달할수있다고생각한다.중도에포기하고돌아서며그럴듯한핑계거리를찾아내자신을위로하고책임을회피하는일은나약한자들의몫이다.

인생에는공짜가없다강자가되고싶다면강인한투지를꾸준히노력하는끈기를체득하라땀과노력심지어피를흘리는대가를치루면서목표를실현할수있다는것은인간만이눌릴수있는영광이요.희망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