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장거리 경주, 쉬지 말고 도전하라

자기만족은유혹의온상이며정신을병들게하는요람이다.자기만족에시간을낭비하는동안행복은점점멀어진다.끊임없이도전하는사람만이위대한사명을완수하고빛나는인생을누릴수있는것이다웅대한포부와희망을안고성공을향해출발했지만어느순간,멈추어선채당장의생활과환경에만족함으로서더이상아무런목표도갖지못한다면이얼마나비극적인인생인가?

평범한생활에만족하는사람들을보면정말안타까움을금할수없다.이들은더위대하고,더아름답고,더완벽한아무런관심도갖지않는다.오로지현재의생활과직업에만족하고나아가지금자신의성격생각,꿈에만족하는사람은이미퇴보하기시작한것이나진배없다.


현재에대한불만이수많은인류의업적을만들어냈다는사실을기억하라.진취적인자세를가진사람만이현재의만족스럽지못한상황을개선시킬수있는것이다.끝없는불만족은우리가쉬지않고완벽을추구하도록만들어준다.이것이바로인류가발전해온비결이기도하다.


영국의화학자이자물리학자인돌턴은채스무살도되기전에연구에뛰어세상을뜰때까지실험실을떠나지않았다.평생동안이어진그의연구는기상학,물리학,화학세분야에모두커다란업적을남겼다.1844년l실험실에서임종을맞이한불과몇시간전에도그는평소처럼그날의기상데이터를갖고있었다.


스페인이낳은위대한화가피카소는아흔한살의나이로세상을떠났다.그는90세라는고령의나이에도항상손에붓을들고새로운작품을만들어냈다.그에게모든사물은늘처음보는것처럼신비로웠다.피가소는마치젊은이처럼자신에게만족하거나현실에안주하지않았다.그리고끊임없이새로운영감과새로운표현기법을찾아자신의예술세계를표현했다.


사람은자신이생각하고바라는모습으로살아가게마련이다.늘더높고,더신성한목표를바라보며뼈를깎는노력도아끼지않는다면반드시그목표에도달할수있다.그러나우리가원하는것이불결하고저속한것이라면결국우리인생도불결하고저속해질가능성이크다.스스로어떤생각을하느냐에따라그사람의삶의모습이결정되는것이다.


사람들은자기의목적을달성하거나그럭저럭대중의찬사를얻었다고생각되면이쯤에서그만두어도되겠지하고쉽게생각한다.그러나이렇게현재상황을만족하는수간우리를지탱해주던모든에너지는사라진다.대신나태와권태와같은감정이우리를지배한다.

최초의성공,특히그것이때이른성취라면이것은오히려우리에게아편같은존재가될것이다.우리의영혼을만족에취하게할것이기때문이다.때로는작은승리를거두는것보다자신을분발하도록다그치는데훨씬더많은용기와의지가필요한법이다.


고액연봉을받는한전문경영인에게성공의비결을물어보았다.이사람의대답은이러했다.“나는아직성공하지않았는데요?내앞에는더높고새로운목표가아직도많이남아있습니다.스스로성공했다고생각하는사람은대부분그릇이작은사람들이다.정말위대한인물들은늘자신의목표를달성하지못했다고생각한다.그들은자신의역량을끊임없이발전시킴으로써목표계속해서높아지기때문이다.


진취적인성향을가진사람은언제나자신과환경에부족함을느낀다.이들은끝없이높을이상을추구하기때문에더아름다운것,더만족스러운것을갈구한다.그러기에우리들은현실에안주하지말고이상을추구하며끊임없이도전하는자만이인생에서진정성공할수있다는것을명심하여야할것이다.인생의진정한완성은끝없는도전으로만얻을수있는법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