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에게 예의를 지키면 내가치도 높아진다.

행복도습관이될수있다.사물의밝은면만을보는습관도있고어두운면을보는습관도있다.존슨박사는사물의난관적인면을보는사람이더돈을많이버는사람보다더가치가있다고말했다.

우리는우리의생각을불행과퇴보보다는행복과진보를얻어줄사물에돌릴수있는큰의지의힘을가지고있다.이와같이우리는다른습관과마차낙지로행복한사람을생각하는습관이솟아나도록할수있다.


그리고이러한종류의온화한성품을구비한사람을길러내려면대부분의경우에는다량의지식과예능으로그들을완성시키는것보다행복한마음가짐을갖게하는것이더중요하다.극히조그만구멍을통해서도햇빛을볼수있는것처럼조그만일들이사람의인격을드러내준다.


일상생활은하나의채석장과같아서우리는이채석장에서인격을만들어내고인격을형성하는습관을깎아다듬는것이다.인격이훌륭한사람은남들에대한행동도예의바르다.윗사람,아랫사람그리고동료친구들에게보여주는점잖은행동은주의에늘끊임없는기쁨을선사한다.그것은남들의인격에대한존경심을표시하는것이기띠ㅐ문에남을즐겁게해주지만자신에게는열배의즐거움을주는것이다.


사람은다른모든일에있어서처럼,올바른품행에있어서도스스로훌륭한훈련을쌓을수있다.비록주머니에동전이한푼도없다고하더라도의지만있으면정중하고친절한사람이될수있다.


우아한태도로사람을대하는것은온자연에빛깔을부여하는조용한햇빛과같은것이다.야단스러운소란이나힘보다훨씬더강력하고훨씬더효과가있다.


봄철의가냘픈수선화는그저자라야한다는끈기하나로흙덩이를밀어젖히고솟아나는것이다.이와마찬가지로사람을대하는우아한태도도소리없이그리고꾸준히장애를헤치며서서히전진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