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

세상이한없는경쟁시대에있다보니모두가내가이겨야한다는생각으로경쟁하며살아가는듯하다.자기가이겨야하고자기가가져야하고자기가남보다나아야하고온갖자기만을생각하는독선이라할까?그러기에자신을위해서는무엇이나서슴지않고짓밟으려는것이오늘의세태라는생각이든다.

최근유명여배우자살사건이발생한그원인이인터넷악성루머에시달린것이라고많은사람들이공감한다.그런악성루머를당하여보지않으면그아픔을알수없긴하지만그래도짐작은간다.


언젠가브로그에책에서읽은좋은글을스크랩난에올렸더니실명이아닌필명으로왜스트랩이라하지않았느냐고하면서악필을달았다.그래서스크랩난자체가스크랩을의미한다며더의견을피력할려면연락이될수있도록실명으로하라고한후에는잠잠해졌다.그씁쓸한경험을당한후로그인후가아니면댓글을달수없게했더니그런원하지않던많은광고성댓글이나악평댓글이없어졌다.


요사이인테넷에실명제을도입하여떳떳하게자기주장을하자,책임질수있는확실하고떳떳한주장이나정보를공개하자는취지의일명최진실법을만들려고한다.나는그것은바람직한것이라생각하여그것의추진을지지하는편이다.우리가살아가는세상은우리가만들어가야하고더욱아름답게만들어야하기때문이다.자기의이해타산을따져서가면을쓰고악평을한다면이세상은잿빗으로물들것이며설사대다수의좋은사람들때문에물이들지는않는다해도아름다운세상에티는되기때문이다.일부정치인들중에는반대한다고한다.


자기가제일이라고착가하시는정치하시는분들중에자기들의홈페지에는실명이아니면의견을개진하지못하게하면서남의홈페지에는실명이아니고도악필을다는것에찬성한다면우리가양심이있는분일까?

그들을선택한우리들역시수치심을느껴야하지않을까?씁쓸함을느낀다.


2008년10월9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