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전궁합에 맞는 일을 하려면

오늘신문에상단전궁합이라는글이있다.그내용은궁합(宮合)에도3가지차원이있다고한다.에너지가뻗칠때는하단전(下丹田)의궁합이중요한데그요점은섹스(sex)이다.중년이되면하단전에서중단전(中丹田)으로초점이이동한다.이때는돈(money)이다.중년이지나면서부터는상단전(上丹田)의궁합이맞아야한다.상단전의궁합이맞는다는것은서로’이야기'(talking)가통한다는것이다.이야기통하는것같이즐거운일도없다.’꿍짝’이맞는상대와같이있으면세상사가즐겁다고한다.



세상을그리많이살지는않았지만그내용에공감을한다.지금의이세상은에너지발산이정점을넘어하강곡선을그리고있다는느낌이다.그러기에중단전으로초점을맞추려는지온세상이돈돈돈하면서경제만신경쓰고,경제의금융위기가온것인지?이를해결하기위한노력들이선진국들이함께모여해결하려하지만결과는어느누구도힘든모양이다.


이런힘든상황에서상단전궁합이맞으려면서로꿍짝이맞아야한다는데나에게는꿍짝이맞는친구가얼마나있나를반성해본다.많은게아니라한손으로꼽아도손가락이남는다.그전에는친한친구라생각하든친구들이하나둘이세상을뜨기도하고왠지?모를이유로내곁은떠난것같기도하고하여간현재로선현재꼽은손가락의수가줄지않기를바랄뿐이다.또한내가꼽는친구가그도나를자기손으로꼽아줄까?생각해보면자신이없다.


뜸했던친구들에게다시친구들의소식이그리워해지는계절이다.또한10월을독서의계절이기도하다.책도읽고이곳에낙서란을메우기도하려면마음속으로는조급해지기도하겠지만내면의살을찌우고우정을유지하는것어느것하나라도등한이할수없기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