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원하면 시도를 하여야한다.

대부분사람들이성공을원하면서도시도를안하고있다.성공이아니라도무엇을원한다면그것을위해시도를하여야한다.나의친구한사람은나에게메일을보내면서자기이름위에‘사람들은항상배가돌아오지않는다고불평한다.하지만중요한것은배를출항시킨적이없다는것이다.’라는글을항상달아보낸다.

그들을볼때마다공감을하며항상그의미를새겨본다.


시도를하지않으면아무것도할수없다는지그지글러(ZigZiglar)의책을읽었다.그는세계적베스트셀러작가이며최고의동기부여강연자로서도명성이있는분으로정상에서만납시다라는책으로도유명하다.


성공을위해서는자기개발이필수이다.그럼에도이미성공했다는이유로아니면나는아무래도성공할수없다는이유로자기개발하려는시도를게을리하기쉽다.그이유는지그지글러는대다수의사람들은재능을부정하는것이오히려편하다고생각한다.사람들이자신의재능을개발하지못하는첫번째이유는바로부정입니다.자신이스스로재능을부정한다면정말자신은더이상보여줄것이없다고다른사람을설득할수도있을것입니다.


자신의재능을개발하지않는이유는망서림입니다.사람들은존재하지도않는미래의섬에서나그재능을보여줄것입니다.그들에게는내일이란자신의재능을보여줄기회를피하기위한핑계입니다그리고사람들이자신의재능을개발하지않는두러움이라고합니다.많은사람들은실패해보는게얼마나중요한지를잘모릅니다.그래서대부분사람들은안전만을생각하여그렇지않다고생각하는일들을피합니다.

그리고개발하지않는이유는무책임입니다.자신의실패를자기탓이아닌다른사람에게떠넘기는데익숙해있습니다.


그사람들이상상하는‘내가그것을그렇게했더라면..하고부정적으로생각하는것을내가그렇게했더라면……하고긍정적생각으로생각하고두려움을떨치는노력이필요한데도말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