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척’ 하면 긍정적이 된다.

마음이밝아지면표정도밝아진다.얼굴표정은그사람의마음을나타내는거울일라고우리는흔히말한다.그러면마음이어두워질때,그원리를역이용하면어떨까?다시말해억지로라도밝은얼굴을하면마음도밝아지지않을까?


미국의어느심리학자는“즐거워서웃는것이아니라웃기때문에즐거워진다는것이다.슬퍼서우는것이아니라울기때문에슬퍼진다.”라고말했다


그럴법한것이,미소를짓거나웃고있다보면어느덧뱃속에서웃음소리가터져나올때가있다.반대로억지로눈물을짜다보면점점슬픈마음이된다.


그러므로우리는각자가프로의웃음을가져보면자기자신도긍정적이된다..프로의웃음이란예를들면코메디의웃음이다.코메디언은부모님이돌아가신날에도무대에올라관중을보고싱글벙글웃어보여야한다.


또어떤여성스타일리스트는자기관리를잘하려면큰거울을방에두라고말한다.가족이있는사람은주의의시선을의식해서행동거지나표정을짓지만혼자사는사람들을긴장감을잃기쉽다.그러지않도록거울이라는시선을이용해서마음을관리하라는것이다.


그런데요즘은다른사람에게굳이관심을보이지않는사람들이많다.가령여러회사들이있는빌딩에서근무할경우다른회사사람들을엘러베터에서만날때도서로대화를하는일이거의없다.하지만그럴때다른회사사람이“안녕하세요?”웃으며인사를한다면마음이곧밝아질것이다.웃는얼굴에침을못뱉는다고웃음으로인사하는사람에게나뿐감정이생길수가없다,이것도웃음이주는한가지효과이다.기브앤드테이크라는말이있듯이상대로부터호감을얻고싶으면먼저자기가호의를보여야한다.그러면긍정적인에너지가순환하기시작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