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특별해! 결국 잘될 거야!

아빠가돌아가시고정말힘든일이있습니다.아빠회사에서일을받아서하는하청업체사장님이집으로오셔서하소연을했습니다.아빠가일을맡겨서했는데후임사장과말이통하지도않고담당자도바뀌어답답하기만하구요.지금회사는아빠와함께회사를일으킨공동창업자가운영하고계십니다.

“정말힘드시겠어요.돌아가셨으니어쩔수도없고!“

엄마도저도어떻게말을해야할지몰라쩔쩔매었습니다.

저또한답답한마음에아빠산소에찾아가면언제나예쁜꽃이꽂혀있었습니다.도심에있어서많은분들이찾아주십니다.그중에는뭔가어려운일이있으면찾아가서상담을한다는직원도있습니다.


아빠가돌아가시고정말깜짝놀란일은너무나많은사람들이아빠를좋아하다는사실입니다.모두들아빠와자신은특별한관계였다고생각했습니다.그것은정말고마운일입니다.

그런데아빠는어떻게이토록많은사람들의마음을얻을수있었을가요?말이좀거칠지만은무슨사기테크닉이라도보는것같습니다.왜냐하면정말많은사람들이나는사장님께특별했다고생각하고있으니…저의많지않은경험으로보아서아빠는늘모두가힘들때그들로부터도망가지않았기때문이라생각합니다.


아빠가돌아가시고저는아빠회사에입사했습니다.저는어려운일이없는것처럼처신했습니다.그래서였을까요,제가의지하는분들은모두제입장이되어서생각하지않았습니다.물론그것이당연한반응일것입니다.


그러나저는실제로대단히어려운입장이었습니다.돈은부족하진않았지만자격지심이라할까?기대하는눈과주어진역할이전혀달라서,예전부터알고지낸분들께이것저것호소했습니다.그런데아무도저에게기대하지않는다는사실을확인하고정말실망했습니다.아마아빠도그럴때도‘그래,그것한번해보라’고등을떠밀어주었을것입니다.


여러사람들로부터비슷한이야기를들었습니다.뭔가하고싶을때생각하고있지만자금이없어서고민할때,그후에일을줄것인지아닌지불안할때아빠를찾아가면아빠는항상‘괜찮아그것해봐!그다음은어떻게든잘될거야!’라고하신모양입니다.


물론부족한자본을보충해주고불안을해소해주어서모든사람에게사랑을받았다고생각합니다.그런그가운데서가장기쁜일은기대를받고있다는자각이었다고생각합니다.자신의아이디어가채택되고신뢰를받고응원을받는다는기쁨입니다.

그와반대의일이일어났을때에그맥빠지는느낌을어떻게표현할까요?하늘과땅만큼차이란바로이런것이아닐까요.그래서사람들은아빠를좋아했다고생각합니다.

위의글은맨손으로7천억대의기업을키운아빠와딸을사업투자가로성공시킨딸인야마시다마나지음‘부의지혜’에있는내용입니다.우리는다른사람으로부터기대와격려가희망과활력을준다고생각합니다.서로서로어려운처지에있는이웃에게조금이라도생각해볼수있는계기가되었으면하는마음으로올렸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