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생각하기 나름이다.

아침마다특별히하여야할일이없기에지금은시간나는대로보스톤마라톤연습을위하여조깅을한다.매주,일주일에4번정도는뛰어다니고뛰었다하면최소한10키로정도를달린다.처음뛸때는추워서귀찮기도하지만처음몇키로를넘으면몸에서열이나고그후에는편안해지고마음의여유가생기기도한다.

그럴때는이생각저생각을하기도하고뛰는동안에는기도를한다.뛰면서하는기도라야별형식도내용도없는엉터리긴하지만형식에얽매지않고되는대로짧게기도한다.“하나님뛸수있는건강을주셔서감사합니다.오늘도제가만나는주위사람들에게미소로대할수있게주시고,헛된것들을원하지않게하시고노력한만큼의결실을주시고설사결실이없다하더라도남을원망하지않게하시고,저의언행으로하나님을모르시는분들에게조금이라도하나님을알게하시고,저의보잘것없는언행들이라도하나님이보시기에조금이라도아름답게될수있도록도와주시옵소서.”하는내용이평상시의마음속에서바라는것이기에이것을거의습관적으로하려고하지만어떤때는용두사미가되기다반사이다.

그래도달리는시간이줄겁고기도하는시간이짧은시간이긴하지만기쁘다.행복해서웃는다기보다웃다보면행복해진다는말이있듯이행복해서기도하는것이아니라기도하다보면작은기쁨이긴하지만느낀다.세상은모든일이동전의양면같이보는방향에따리달리지고,또그자체가또틀린것도아니다.그러나생각의자세에따라반응하는결과는전연달리지기에이왕이면우리는결과가좋은쪽으로생각하는것이바람직하다는생각이다.


내가생각하는이세상은아름다운세상이고이는남들이만들어주는것이아니라나를포함한우리가만들어나가는것이라생각하며우리가서로서로사랑하고격려하고배려하는세상이될때이세상은점점더나은세상이될것이라믿는다.


2009년1월20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