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긍지

엊그제친구에서받은내용인데어려운지금이지만한국인이란긍지를가지고

우리함게힘을냅시다.항상모든고난은극복될수있는것이라는확신으로~~~

위치:아시아대륙동쪽끝*수도:서울(Seoul)

*면적:9만9538㎢(남한)*인구:4천850만,*언어:한국어

1.한글사용인구수는세계12위

한국어를모국어로삼아쓰는이의수는표준중국어,
에스파냐어,벵갈어,영어,힌디어,포르투갈어,러시아어, 일본어,중국어,자바어다음프랑스어앞12위에해당한다. 2.한글은세계에서가장많은발음을표기할수있는문자 중국어는표의문자이므로모든글자를다외워야하지만 한글은영어와마찬가지로표음문자이므로배우기가쉽다. 그래서한글은아침글자라고도불린다. 모든사람이단하루면배울수있다는뜻이다. 10개의모음과14개의자음을조합할수있기때문에 배우기쉽고24개의문자로소리의표현을11,000개 이상을낼수있다. 일본어는약300개중국어(한자)는400여개에불과하나 한글은소리나는것은거의다쓸수있다. 한글은세계에서가장많은발음을표기할수있는문자


3.한글은세계에서가장발달한
음소문자 음소문자란쉽게말해서글자하나하나가하나의소리를 낸다는것을말한다. 한글은글자그대로읽고필기체소문자대문자도없다. 영어는대소문자구별도있고글자그대로읽지도않는다. head에서ea는에라고발음되었고speak에서ea는이로 발음된다.knee는니라발음하는데여기서k는묵음이다. 이처럼영어는알지못하면읽지도못하는글자이지만 한글은기본구성만안다면무슨글자도다읽을수있다.


4.세계언어학자-한국어를세계공통어로쓰면좋겠다


몇년전프랑스에서세계언어학자들이
한자리에모이는 학술회의가있었다.안타깝게도한국의학자들은참가하지 않았는데,그회의에서한국어를세계공통어로쓰면좋겠 다는토론이있었다고한다(KBS1,96.10.9).
5.한글은모든언어가꿈꾸는최고의알파벳


영국에'존맨'이라는역사다큐멘터리작가가있다.
그는3년전‘알파베타(ALPHABETA)’라는책을썼다. 이책은최근‘세상을바꾼문자,알파벳’이란제목으로 남경태씨에의해우리에게도번역소개됐다. 서양문자의기원나아가세계주요언어의자모(字母)의 연원을추적한이저서는한글을‘모든언어가꿈꾸는 최고의알파벳’이라고소개한다.

6.한글은천지인을결합시켜만든과학철학적인글자

한글은글자의됨됨이에서세계언어의맨윗자리를차지

하고있다. 기본자음14자와모음10자,나아가겹자음과모음을합쳐 모두40자로구성된한글은먼저말(한국어)이있고서이를 바탕으로인위적으로만든글자라는점에서세계언어에서 견줄문자가없고,소리내는사람의기관과하늘땅사람을 결합시켜만든과학철학적인글자라는점에서각나라 언어학자들이세계언어를얘기할때칭송하고반드시짚고 넘어가는본보기로통한다.

7.유네스코-한글을소수민족의언어로사용하게하자


아울러그로써나타내지못할소리가없어국어정보학회나
한글문화세계화운동본부등에서는국제음성기호를한글 로채택하자는움직임을보이고있다. 유네스코에서는지난해‘바벨계획’을제안하여‘언어다양 성과정보이용의공평성’을높이는운동을벌이고있다. 말은있되이를적을글자가없는소수민족언어사용자들 에게그들의말을한글로쓰도록함으로써소수언어의사멸 을막는것도언어다양성을높이는데몫을할것이라는 제언도나오고있다.


8.유네스코-세종대왕상제정훈민정음을세계기록유산으로지정


유네스코에서는1989년에‘세종대왕상’(킹세종프라이스)
만들어해마다인류의문맹률을낮추는데공적을끼친 단체나개인을뽑아상을주고있기도하다. 이는세계언어에서한국어가차지하는위치가어디인지를 드러내주는몇몇사례들이다. 마침내지난1997년10월1일,유네스코에서우리나라훈민 정음을세계기록유산으로지정하기에이르렀다.

9.한글이세계모든문자중No.1

언어연구학으로는세계최고인영국옥스퍼드대학의

언어학대학에서세계모든문자를순위를매겨(합리성, 과학성,독창성…등의기준으로)진열해놓았는데그1위는 자랑스럽게도한글이다.



10.한국문맹률

유엔개발계획(UNDP,UnitedNationsDevelopment

Programme)에서는매년인간개발지수(HDI,Human DevelopmentIndicators)를발표하고있습니다. 2003년자료에따르면한국의비문맹률(Adultliteracy rate)은97.9%입니다.문맹률2.1%를뜻합니다.


출처:
http://hdr.undp.org/reports/global/2003/indicator/cty_f_KOR.html



대한민국은이런나라


1.국민90%가자기나라국기를갖고있는나라는한국뿐
2.평균아이큐가세자리를넘는3국가중하나
3.일하는시간이세계2위,평균노는시간은세계3위인 잠없는나라
4.문맹률이1%아래인유일한나라
5.교통사고율이1위지만차수를비례했을때교통사고율은 24위인나라

6.미국이랑제대로전쟁났을때3일이상버틸수있는 8개국가중하나인나라
7.노약자보호석이있는5개나라중하나인나라
8.기네스북에기타를가장빨리치는사람5명이한국인 9.현재주거율이빠른속도로높아지고있는나라 10.남녀평등부가있는유일한나라

11.양치질을3번하라고가르치는유일한나라
(다른나라에서는아침과점심사이에한번, 저녁에잠자기전에한번)
12.음악수준이가장빠르게발전한나라
13.세계각국애니메이션업계의실무를거의다담당하고 있는민족
14.중국옆에있던나라중한번도지도에서중국이라고 표기된적이없었던나라(진짜대단하다)
15.문자가없는나라들에게un이제공하는문자는한글
(저~아프리카의제3세계국가들보면대부분한글을 쓰고있습니다)

16.30대이하의12개이상의외국어를할수있는사람이 19명인대단한나라(참고로미국은23명,중국은 46명인구차를고려했을때대단한것임)
17.아나바다운동을시작한첫번째나라
18.IMF를최단기간에극복한나라
19.아이큐전세계1위인나라(홍콩은나라가아님) 20.유럽통계에세계에서여자가가장이쁜나라1위한국!

21.세계몇않돼는단일민족국가
(엄연히따지면아니지만이제민족의개념이바껴서)
22.세계10대거대도시중에한도시를보유하고있는 나라(서울이세계4번째거대도시)
23.도시의고층빌딩멋진야경을볼수있는세계10개국 중하나
24.미국도무시하지못하는일본을무시하는전세계에서 가장배짱있는나라(비아냥)
25.로마에서는로마법을따르라. 외국으로갈때에외국어를공부해가는몇안되는나라

26.세계각우수대학의1등자리를휩쓸고다니는머리하나 끝내주는나라
27.세계10번째경제,6번째군사력을보유하고도,개발 도상국,중진국이라며선진국을본받자는발전적인나라

-세계1위대한민국(대체로경제적인부분)-
메모리반도체생산량,선박건조율,단일에어콘점유율, 냉동컨테이너,DRAM매출액,초고속인터넷사용율, 인터넷이용시간,TFT-LCD점유율,제철조강생산량, 단일원자력발전소,DVDROM시장점유율,스티렌수출, 의약캡슐,전자렌지용고압콘덴서,자기테이프,합성섬유 수출,스키장갑,오토바이헬멧,손톱깎기,텐트,낚싯대, 쇼트트랙,태권도,양궁,학위취득비율,교육열등

반면반덤핑피소,주당노동시간,술소비량(40도이상), 간암사망율등도있습니다.

-세계10위권이내대한민국-

선박건조량,외환보유고,타이어생산,닷컴도메인보유률 전자저울,지하철총길이,합성고무수출,단일회사항공 화물수송률,철강수출,TV수상기,시멘트생산,탄화수소 유도체수출,인조섬유직물수출,음성비디오재생기, 반도체,트렌지스터,전자악기,곡면절단기,자동차생산률, 가정용냉장고,가정용세탁기,피혁수출,양식수산물 생산량,인터넷뱅킹이용률,산림면적비율,연평균실질 GDP증가율,도시별컨테이너처리량(부산항),벌크선 보유,석유정제설비,미국내학자,내국인특허등록건수,
인터넷쇼핑이용률,과학기술성취도등

="祈__健康하고즐겁고幸福하세요__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