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나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내게다시한번기회가주어진다면다음과같이삶을바꾸고싶다.


나는아이들앞에서아내에게좀더많은애정표현을하고싶다.사랑하는마음만큼중요한게그것을표현하는것이고표현하는만큼사랑은더커지기때문이다.

나는실수에웃음으로대처하면서즐거움을나누고싶다.웃음은행복을가져오며행복한가정은훨씬문제가줄어들기에.


가장어린꼬마의말이라도누구보다더진지하게귀기울이겠다.꼬마아이들에게서튀어나오는지혜의진주는우리에게많은것을일깨워주는놀라운능력을가지고있다.


나는완벽을가장하고싶지않으며약점에보다솔직해지겠다.어린아이들은우리가완벽하지않다는것을누구보다알고있다.아이들처럼우리의인간다운면모를인정함으로써우리는보다편안한삶을영위할수있다.


나는스스로에게집중하고가족을위해조금다르게기도하겠다.결국모든것의출발지점은바로나이기때문이다.


나는아이들과보다많은것을함께하고싶다.많은아버지들이자녀들과함께산책하고이야기하고놀고쇼핑하고낚시하며자전거를타느라귀중한시간을허비하기에는너무바쁘다고말한다.그러다가아이들이자라면그들과의유대관계가약하다고한탄한다.명심해라,자녀들과의유대관계는바로그들과함께시간을보낼때형성된다는것을.


나는보다격려하고보다많은칭찬을하고싶다.흔히격려는희망의연료라고말한다.노력에대한칭찬은계속해서좀더많은노력을하게만드는힘이된다.

자녀들에게실수를하게되었다면그것을인정하고아이들에게용서를구할것이다.


사랑과다정함을표현하는사소한행동이나말들에많은관심을기울이겠다.정말사소한표현일지라도그것을평생반복한다면엄청난화를가져다줄것이다.

날마다일어나는평범함속에서존재의고마움과살아있는모든것에대한축복을하고싶다

<오늘변하지않으면더이상물러설곳이없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