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밝히는 양초 두 자루
알뜰하게저축하고누구보다열심히산덕분에그녀는마침내새아파트로이시를했습니다.너무기쁜나머지전날한숨도못자고밤을꼬박새운그녀는이삿짐을정리하면서도피곤한줄몰랐습니다.
그런데정리가미처끝나기도전에정전이되어난감했습니다.그녀는더듬거리며겨우양초를찾아불을밝혔습니다.그때문을두드리는소리가들려나가보니앞집에산다는소녀가양손을뒤로한채서있었습니다.“아줌마,초있어요?"
그녀는어이가없었습니다.이사를잘못온게아닌가하는생각마저들었습니다.이사온첫날부터아어에게물건을빌려오라고시키는것을보면앞으로귀찮은일이한두가지가아닐것같은생각이들었습니다.
그녀는망설였습니다.자신을만만하게생각하는앞집사람에게양초를순순히빌려주면다음에는또무엇을요구할지모른다는생각때문이었습니다.처음부터버릇을고쳐야겠다는생각에그녀는매몰차게말했습니다.“아줌마가이제막이시를와서양초가없단다."
그녀가막문을닫으려고할때였습니다.소녀가양손을앞으로내밀며작은소리로말했습니다.“저기요.우리엄마가이걸갖다드리라고했거든요"앞으로내민소녀의양손에는제팔뚝만한양초두자루가들려있었습니다.
<어떻게하면자신에게도움을줄사람을만날수있을까요?세상은참으로공평해서당신이한사람을도와주면당신을도와줄사람이나타나게마련입니다.당신이한사람을도와주지않는다면당신을도와줄사람은단한사람도없을것입니다.자신에게도움을줄사람을만나는방법은쉽습니다.그것은당신이먼저누군가에게도움을주기만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