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을 건 봉사

다구조됐나요?

뉴잉글랜드지방을강타한폭풍우속에서한척이난파를당했습니다.그래서많은사람들이해변에모여서구조작업을도와주었지요.이윽고구명보트가사나운파도속을뚫고들어가생존자들을싣고돌아오기시작했습니다.

폭풍우소리가요란한가운데구조대원사람이난파선선장에게큰소리로물었습니다."모두구조됐습니까?"

아직한사람이남았소."라고선장이말했습니다.

저쪽끝에사람이아직남아있었는데미처구할수가없었소.사람은바다에빠져버렸고배는가라앉으려던참이었소.우리가마지막으로그를봤을때,그는부서진조각같은것을잡고있었소."

"그럼,다시가서그를찾아야죠!"홀덴은말했습니다.

그때홀덴의옆에있던그의어머니가말했습니다.“존,4전에너의아버지가탔던배가가라앉아결국아버지가익사하신일을기억못하겠니?그리고형인윌도전에바다에나가돌아오질않았잖니?존,나에게는너밖에없단다.제발,조난당한사람을구하러다시바다에가지는말아다오."

하지만존은단호하게말했습니다.“나가야합니다.어머니!저기바다속에한사람이애타게구조를기다리고있어요."존과선장은자그마한배를타고바다로나갔습니다.

하지만바다사정이그리좋지않았고폭풍우는여전히사나웠습니다.바다로나기는자식을보고있던어머니는낙심한마음한구석으로돌아서서눈물을흘렸습니다.이제마지막지식마저도잃어버릴같았기때문입니다.


계속되는비바람속에서도사람들은존과선장을걱정하며서너시간동안이나자리를뜨지않았습니다.그러나사람들은뭔가일이되고있음을직감적으로알았습니다.계속울고있는어머니를위로해주고있었습니다.어떤사람들은꿈같은일이생기기를기대하고있는듯도했습니다.마침내사람이바다를향해손가락으로가리켰습니다.바로조그마한구명보트가해변으로돌아오고있었던것입니다.


"찾았나요?사람들이배를향해외쳤습니다.그러자파도에흔들리는위에서존이큰소리로대답했습니다."예,사람을발견했어요.그리고우리어머니에게말해주세요.그사람이바로형이라고요!"


그렇습니다.그날어머니는잃었던아들을다시찾은것입니다.얼마나극적인상봉인가요?선행을베푼다는것은쉬운일이아닙니다.하지만선행통해생명을살릴수도있기에가치는말로표현할없는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