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순간이 아니다

인생은순간이아니다

1960로마올림픽대회에서금메달을휩쓸었던미국의여자육상선수윌마루돌프.그녀는소아마비장애인이었지만여자100미터200미터그리고400미터릴레이에서개의금메달을목에미국의영웅이었습니다.장애를극복하고꿈을이룬돌프는꿈과희망의상징이되었습니다.

그로부터24년이흐른후,그녀는LA올림픽대회육상경기방해설자로모습을드러냈습니다.그러나과거육상영웅이자인간승리의주인공인그녀의얼굴은그리밝지못했습니다.그녀는한인터뷰에서뜻밖의고백을했습니다.

"내가월계관을썼을모든것을다이루었다고생각했죠.황홀했어요.그러나지금내게남은아무것도없답니다"


루돌프는금메달을딴직후결혼을했습니다.하지만그녀의남편은그녀가금메달리스트라는이유로결혼했던것입니다.아내를이용해부자가되려던남자는상황이여의치않자그녀와헤어져버렸습니다.그렇게차례이혼을거듭하게루돌프는연봉4천달러의초등학교체육교사직을맡고있었지만대가족의생계를꾸려가기엔어려움이컸습니다.루돌프는말했습니다.

"결국금메달도,인생의목표로생각했던결혼도,얻은순간영원할없다는깨달았어요.인생은순간이아니잖아"


루돌프는앞으로학생들에게자신이경험했던’영광에의집착과시행착오를후배들에게남겨주지않는것’이현재의꿈이라고합니다.


자신이목표하는꿈을이루고성공하는것은정말중요한일입니다.하지만우리가살아가는데그보다중요한것은자기에게주어지는일상을소중히여기며행복을만들어가는시간들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