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주는자가받는자보다복이있다

서른세살에백만장자가되었고마흔세살에미국최대의부자가,그리고쉰세살에는세계최대의갑부가된록펠러.하지만그는늘무언가에쫓기는기분이었고행복하지않았습니다.그런그는쉰다섯살이됐을때병에걸렸고일년이상살지못한다는선고를받게되었습니다.


록펠러가마지막검진을받기위해휠체어를타고병원에왔을때였습니다.마침로비에걸려있던액자가그의눈에들어왔습니다."주는자가받는자보다복이있다"는글귀가적힌액자였습니다.그것을읽는순간록펠러의눈에서는눈물이흘러내렸습니다.그렇게많은부를쌓는동안한번도남을돕지않았던지나삶을되돌아봤던것입니다.



잠시후시끄러운소리가들려왔습니다.허름한옷차림의여자가병원관계지들과다투고있었습니다.병원측은병원비가없으니입원이안된다고하고환자의어머니는제발딸좀살려달라고울며사정하고있었습니다.


록펠러는비서를시켜병원비를지불하게하고누가지불했는지는아무도모르게했습니다.얼마후록펠러가은밀하게도왔던소녀는기적적으로회복할있었고같은병원에서조용히소녀를지켜보던록펠러는매우기쨌습니다.


후에그는자서전에이순간을이렇게표현했습니다.

"저는살면서이렇게행복한삶이있는지미처몰랐습니다."록펠러는가난한이들을도우며나눔의삶을살겠다고다짐했습니다.그와동시에신기하게도그의병이사라졌고그는98세까지살면서재단을통해선한일을하는힘썼습니다.그는자신의삶을이렇게회고했습니다.


"갑부로살던인생전반기55년동안나는늘쫓기며살았지만나누며살던후반기43년은정말행복하게살았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