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에게 영광을 돌려라

모든사람들의시선이자신에게로향해야한다는생각을버리고기꺼이다른사람들에게영광을돌리면자신의마음에고요함이찾아드는기쁨을맛볼있다.그리고그러한사람의영혼에는어떤놀라운일이일어난다.


지나치게주목을받으려고하는욕구는"나를봐요.나는특별해요.내이야기는당신의이야기보다흥미로워요"라고말하는자기중심적인부분에서비롯된다.그리고비록겉으로는그렇게말하지않지만"내가이룬것은당신이이룬것보다중요해요"라고믿고싶어하는우리내부의목소리이다.


그목소리는때로는누군가가희생의대기더라도사람앞에자신을드러내고자신의이름이회고,존경받고,특하게대우받기원하는우리자신의일부이다.또한이은대화중심을자신에게로리기위해상대방의야기가로막거나신이말할차례가빨리돌아오기만을바라는참을성없는우리의일부이기도하다.


는있지만우리들대다수는이러한습관에l젖어있다.그리고대부분경우러한습관은우리게커다란손실을가져온다.상대의말을가로막고대화의중심을곧바로자신에게로끌어온다면,자신도모르는사이에상대와함께나눌수있는즐거움을최소시키고타인과이에거리를만든다.때양쪽모두가소중한것을잃게된다.

군가가당신에게말을걸어오거나자신이이룩한업적을당신과나누려할때는자신대해말하고싶입술을썰룩대는자신의버릇을주의하라.


쉽게극복하기어려운습관이긴하지만주목을끌고자하는욕구를포기하고대신다른사람과영광의기쁨을진심으로함께나고마음속깊결심하는일은즐거울뿐니라마음을롭게만드는방법이기도하다.


상대가말하는도중에끼어들"나도전에그런적이있죠."거나"가무슨일을했는지알요?"하고말하지말고입을가만히다문무슨일이일어나는지지켜보도록하라.그리고그,"정말멋진일이군요"혹은"좀더얘기해주세요."하고말하며,상대가자유롭게얘기를이가도록놓아두라.

큰관심을보이면보일수록얘기하는사람은더욱신것이.당신이자신의말주의게경한다깨닫고나면경쟁하려는마음도수그러든다.


그결과그는당신과함께있는것을편안하게느끼고흐뭇해할뿐아니라,자신감에넘치게된다.당산역시자신이말할차례를참을성있게기다릴있기때문에마음이편안해진다.


자금나는타인으로부터영광을빼앗으려고하는충동적인욕구대해서말하고았다.살다보면서로의경험을교환하고영광과주목을나눠가지는일이필요한때가많이있다.역설적이지만,영광을자기만의몫으로차지하려는욕구를포기하고타인에게기회를양보할경우당신안에서조용한내적확산이일어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