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해서는 체계적인목표로~

성공은현대인들의절대적목표이며,승자와패자를가름하는잣대이기도하다.성공히는사람들의공통점은새로운세계의문을열어참신한기회를만든다는것이다.그들은스스로하나의브랜드가되어수많은가치를창출한다.

성공한사람들은성공에대해,’근면과인격,인내,생존력,은총등이모여이룩한열매’라고생각한다.많은사람들이야망을품고성공을꿈꾸지만,어떻게목표를세우고이루어야하는지에대해서는막막하게여길뿐이다.목표를세우려면자신의장단점은물론,능력과성향,기호등을면밀히파악해야한다.그리고목표를정했다면그목표를이룰수있는지름길이있는지찾아봐야한다.목표와이를성취하기위한수단은상황에따라바뀔수있기때문에노력을기울임과동시에유연성을발휘할줄아는재치와순발력또한필요하다.이때주의할점은야망을쫓아앞만보고달리다보면간혹불필요한대상이나행위에괜한시간과정력을낭비하는경우가생기기도한다는사실이다.그러므로어려서부터시간을균형있고올바르게사용하는습관을들일필요가있다.이러한습관은미래의성공을향한지름길이될수있다.


한여행자가인도에서뭄바이를떠나델리로향하고있었다.여러날을걸은여행지는자신이어디쯤에와있는지궁금했지만도통가늠하기가어려웠다.그는곁을지나기는두명의여행자에게길을물었다."이길이댈리로가는게맞습니까?여기서댈리까지는얼마를더가야하죠?여행자들이대답했다."당신이택한길로간다면델리까지2년은족히걸릴거요.우리가알려주는방향으로가시오.그러면한달안에댈리에도착할수있을겁니다."

이예화를통해우리는목표를향해나아갈때지금내가제대로가고있는지종종점검해봐야한다는사실을깨닫게된다.목표를정하고그곳으로향하는최단의길을찾으려고노력함으로써정력과시간의낭비를사전에막을수있다.그리고한길을정하여나아간다고해도수시로점검을해야한다.시대의변화에따라적절한수정과보완이필요하기때문이다.


체계적으로목표를달성하려면장단기적인목표를목록으로작성하는것도하나의방법이될수있다.그렇게만든목록을신중하게검토해성취가불가능하거나너무터무니없다고판단되는것들은목록에서삭제하거나뒤로미뤄놓는다.목표에는반드시우선순위가있어야하며순위를정한뒤에는목표성취를위한전략을몇개의문장으로압축한다.그리고목표에도달하는데필요한시간과능력의한계를설정한다.그런뒤차분하게하나의목표를선정해그안으로뛰어든다.여러개의목표를동시에진행할수도있지만그렇게하다보면각각의목표에세심한노력을기울이기가어렵다.결국여러마리의토끼를잡으려다단한마리도못잡는꼴이될수있으니한번에하나씩즉하나의목표를설정해전력투구하는것이바람직하다.


<인도의경전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