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의 진

어떤일을꼭일우어야겠다면배수의진이필요하다는생각을해본다.피할방법이없다면죽을힘을다하여노력하는수밖에없을터이니까말이다.조금전책을읽다가배수진이성공확율을높인다는글을보고공감하며

지난일들을회상해본다.


몇해전에안나프르나베에스캠프까지현지산행안내인과같이12일일정으로갔는데아난프르나베이스캠프(해발4130m)도착하려는6일째되던날마차푸차례를지나목표지저을가려는데폭설이내려안내인이등산을포기하고하산을하자고제안을했다.그당시일행중제일연장자인내가이번을놓치면다시올기회가없다고이런일에대비하여유서(?)를써놓고왔다고완강히버티니그럼하산하지말고하루를그곳에서기다려보자는타협안이나와서그다음날계획대로산행을마친일이있다.


작년11월경중앙마라톤대회에서참석하기위해마라톤교실에등록하고그들과어울려무리하게연습을했는지경기당일날다리에가래토시의통증이와서출발자체가무리였지만이것을놓치면보스톤행이무산될지도모른다는절박한생각으로무리를감수하고달렸더니달리는동안통증이없어져완주할수있었다.


금년3월말경고양마라톤대회시페이스메이커를신청하고대회바로전날학교운동장트랙에서연습을하다가그곳옆에서운동하던축구공에다리가걸려넘어져부상을당하였는데병원에가서치료를받으며내일대회에간다고했더니무리라고했다.페이스메이커에빠진다는것이말도안된다는생각으로참석했더니엉터리긴하지만업무를수행할수있었다.


지난달20일보스톤마라톤대회에참가해서그곳참석이삼일전부터밤마다자는동안다리에쥐가나곤했다.몇년을계획하고왔는데완주를못하면어떻게하나불안하면서마사지를하면서풀곤했다.당일전날에도마찬가지였지만마음속으로꼭완주하겠다는생각으로배수진을치고달렸더니무사히마쳤다.


이러한예화들이적합한것일지는몰라도배수진을치고어떠한일을한다면성취한다는생각에더욱확신을갖게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