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에 참여에 대하여

사람들은어떤면에서든자신의시간과재능을지역사회에기여하고있다.사회에기여하고저하는동기는각개인에따라여러이유가있다.어떤이들은남들로부터받은도움을이제는되돌려줄때라고생각하기도하고,사회적네트워크를확장시키기위해서,재능을사용하고발전시키기위해서선행을통해얻는보람을느끼기위해서사회봉사를한다.또한지역정치를통해긍정적변화를일으키기위해서애쓰는이들도있다.


그동기가무엇이든상관없이시간과에너지를투자하는행위는그만한보상을얻게된다.자신의가치를높여주고,아무리작더라도자신이어떤변화에기여했다는기쁨을느끼게해준다.

또한우리가시간을투자하는저마다의방식이삶을전체적으로조화롭게하는데이바지한다.사회에대한공헌으로긍정적인자아상이형성되고우리의삶은균형있게유지된다.예를들면자선행위는혈통,사적지위,교육정도에서과도하게특권의식을지닌사람에게자신의모습을조율해주어삶을균형있게바라보는데도움을준다.

변호사가무료법률상담을하는것처럼우리도자신의전문적기술과지식으로사회에기여할수있다.전기수리공이지역연극단체를위해조명설치를도와준다거나,인쇄업자가지역행사를위한간행물이나광고물을무료로인쇄해주는방법이있다.


사회봉사에처음참여하고l자할때첫발을내딛기가두려울수도있다.누구든처음부터지도자나적극적인활동가가될소양을지니고태어난것은아니다.시작단계에서가지는두려움을극복하기위해우선은당신이이미소극적으로나마참여하고있는단체에먼저연락을취해보는방법이있다.출석하는교회나자녀들이다니는학교일수도있다.인터넷을통해자선단체에자원봉사자로등록하는방법도있다.그러면얼마지나지않아아이들에게책을읽어주거나,공원청소를하거나,도움이절박한어떤단체에서열심히참여하고있는자신을발견하게될것이다.


설령여유시간이일주일에한두시간밖에없고,그시간마저집에있어야하더라도(예를들어아이를돌보아야하므로),사회에기여할수있는일들은분명있다.사회봉사를함으로써당신의삶은행복과보람으로넘쳐나게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