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고 또감사하라

매사감사할줄아는마음은성공과행복을거머쥔사람들의대표적특징이다.그러므로내삶에도움을주고지혜를일깨워준많은사람들과학교,단체등등,주위의모든것들을감사와존경의미음으로대해야한다.


그중부모와가족으로부터받은사랑과정은무엇보다우선한다.부모는자식에게인생의소중한문화와윤리,등을가르치고더나은교육을위해열심히뒷바라지하자신을희생한다.또부모로부터물려받은유산은인생풍랑을헤쳐나갈있는배가되어준다.


특히어머니는자식의허물을감싸고조건없는사랑을나눠주며인생의고비마다든든한후원을아끼지않았다.그런부모도나이가들면능력이사라지고몸은병든다.가는세월을막을없는부모를위해있는건오직존경과감사의마음으로효를다하는것이다.


늙고병든부모는마음으로나마우리에게끊임없이축복을내린다.부모의축복을받은사람치고성공과행복을누리지못한사람은없다.이것이바로감사히는미음의절대적인힘이다.


이러한마음가짐은스승에게또한마찬가지다.아낌없이지식을나눠준스승에게감사하라.그들은나에게성공으로가는길을보여주었다."


이제막사회로진출하려는제자에게’나는너를믿는다.라는스승의한마디는동안든든한힘이되어준다.재능을인정하고새로운기술을가르치고경력을쌓을있도록해준스승의마음을어찌다헤아릴있겠는가.나아가문화와종교,예술등의더없이소중한보물을누리게해준모든이들에게감사하라.


제아무리똑똑하다고하더라도또많은재산을소유했다하더라도문화와예술의영향이없다면우리의은건조하기이를없을것이다.인생에서누리는모든것들에감사하고또감사하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