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건너야할 사하라사막이 있다

성공학,리더십,자기계발에대한세계적인명강사브라이언트레이시.그는스무친구들과함께27천Km에이르는여행을떠났습니다.여행의마지막코스인사하라사막을건너려할때에는원주민들조차"당신은사하라에서죽고말거에요"라며극구말렸습니다.하지만트레이시는포기하지않았고결국대장정의목표를이뤄냈습니다.


거기서교훈을얻은그는"누구에게나건너야할사하라사막이있다"고말하면서다음과같은일곱가지성공원칙을말했습니다.

어떤일에서나성공의문을열어주가장중요한열쇠목표세우고그목표향해첫는것입니다.그가처음27킬로청난거리를가했던여행첫걸을떼었기때문에가능했습니다.

,시작했다면실패할가능성에대해선절대생각하지말아야합니다.자신에대한믿음,가능성에대한긍정적인생각은성공확률과정확히정비례한다는걸알아야합니다.

셋째,’한번에하나씩’이란원칙에충실해야합니다.매일아니매순간을충실하게산다면미래는저절로열립니다.

넷째반대하는사람을멀리합니다.당신은실패할것이고시간과돈이낭비될것이며사하라사막에서죽게될것이다이렇게말하는사람들을경계해야합니다.

다섯째성공의사다리를끝까지오르고싶다면어려움과난관은아주당연한것이고반드시거쳐야할절차라고생각해야합니다.

여섯째,목표를분명히정해야합니다.그리고그과정에서일어나는변화는기꺼이받아들이고새로운것을과감하게시도합니다.성공한사람들의공통점은그들이매우탄력적이고융통성이있는것이라고합니다.

끝으로,누구도혼자만의힘으론성공할수없다는것을알아야합니다.웃음과사랑과눈물을함께나누는사람들이있어야합니다.주위사람들의따듯한도움이없다면어떤도전이든코성공할수없습니다.

<아침공간이란책에서보고베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