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극복해야할 여섯 가지 결점

우리인간이극복해야할여섯가지결점

로마의철학자이자정치가였던키케로는우리인간이극복해여섯가지점을정리했습니다.그의이야기는현대에이새겨둘만합니다.


그가이야기하는인간이극복해야할여섯가지결점은이렇습니다.

첫째,자신의이익을위해서라면남을희생시켜도된다는생각입니다.이러한생각은하지말아야합니다.자기중심적인사고에서벗어나야합니다.이기심과배타심은단기적으로내게이익을줄지몰라도결국성공할수있는길을막습니다.

둘째변화를알면서도변하지못하고걱정만하도입니다.이는반드시극복해야합니다.변화는발전을위해반드시쳐야할과정입니다.변화가없다면성장도없습니다.변화는자신의부족함을인정하는것이기도한데그것은성장의원동력이됩니다.그렇기에끊임없이배우고학습하는일은죽을때까지지속되어야합니다.

셋째무슨일을하려고할때’난절대할수없을거야‘라는부정적인생각입니다.패배주의적인생각은하지말아야합니다.긍정적인생각을위해훈련해야하고과거에얽매이지말아야합니다.과거에얽매이는사람들은자신에게주어질밝은미래마잃어버릴수있습니다.

넷째자신의나쁜버릇을알면서도고치지않는태도입니다.운명이란결국자신의습관에의해정되는것이기때문에이역시반드시극복해야합니다.

다섯째자기계발을게을리하며책도읽지않고연구하려하지않는태도입니다.이런태도도반드시극복해야합니다.충분배우지못하면우린실패할수밖에없습니다.자기계발에력하면할수록얻는게많아집니다.그러기위해서독서는가장기본적인요건이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여섯째자기의사고방식이나행동양식을남에게강요하지말아야합니다.교만과배타성은반드시주의해야합니다.성공하는사람은대부분매우수용적인태도지녔다공통점을가다고합니다.타인과의다른점을인정하고인격을존중하태도가중요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