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써 짓는 죄
양병택님께드립니다. 말로써짓는죄

프랑스를대표하는지성이었던작가사르트르(JeanPaulSartre,1905~1945)는“이세상에한사람이라도불행한사람이있다면그책임은나에게있다”고하였다.
이말은우리들크리스천들이마땅히하여야할말이다.세상에대하여책임을지는것이크리스천들의가치관이요삶의태도이다.

요즘들어크리스천들이사회여론으로부터가끔지탄을받게되는이유들중의하나는크리스천들이책임감없는말을많이하는것도한이유가될것이다.

한교회에서실제있었던일이다.결핵으로죽어가는오빠의모습을보다못한한가난한누이가미군에게몸을팔았다.그래서오빠의병을치료하게되었다.오빠의건강은많이회복되어갔다.어느날한교인이이사실을알고는소문을퍼뜨렸다.소문은오빠의귀에까지들어갔다.충격을받은오빠는‘동생이몸을팔은대가로병이나았다니…’교회도나오지못하고괴로워하다끝내는스스로목숨을끊었다.한편몸까지팔아오빠를살렸는데이제오빠가없는세상살가치가있겠는가하고는누이도목숨을끊고말았다.

장례식날두시신을앞에두고는목사가울면서다음과같이설교하였다.

하나님께서심판하시는날“너는세상에있을때에양떼를얼마나돌보았느냐?”고나에게물으시면“하나님용서하소서.저는양은한마리도없고오로지이리떼만있는교회에서이리떼만먹이다가왔습니다”고고백할수밖에없을것입니다.”

말을만들어애꿎은사람들에게상처를입하는이리떼이다.이리떼가활개를치는교회나사회에서는선량한사람들이상처를받는다.한남편이목사에게말하였다.

“목사님성경에예수께서벙어리를고치신기적이나오잖습니까?그런데저는벙어리가말하는것은큰기적이라생각지않습니다.정말기적은말많은수다쟁이내마누라가잠잠케하여주신다면그것이정말기적일것입니다”

구약성경잠언이이르기를“나무가다하면불이꺼지고말장이가없어지면다툼이쉬느니라”하였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