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적응해야

세상이하루가다르게변화하고있다.이빠른변화에적응을하지못하면우리의생활도도태되는것이아닌가한다.


어느믿을만한조사에의하면호텔에서없어야할첫번째가성경책이란다.미국을그렇게많이가지는않았지만출장이나여행을가서그곳호텔서랍을열면항상눈에띄이는것이성경책이었다.예전에는중요하고꼭필요하다고비치하여놓은것이가장필요없는것으로전락을했다니믿어지지는않지만사실이란다.


성경책내용이변해서그런것이아니라의사전달수단이예전의인쇄술에의한것이음성인라디오로그리고다시TV시대로변화하면서사람들의인식이인쇄매체에서는생각을하면서읽고묵상하던것이레디오시대에는짧은시간에온갖뉴스를접하다보니사고하기를싫어하는쪽으로변화하고다시TV시대로바뀌면서이제는흥미위주의재미라는것으로전환되어진리를말하는설교시간에도코메디같은목사의설교에흥미를갖는세상으로변화했단다.


세상물정에대하여변하지않아야할성경책이이렇게바뀌었다면다른것들은말할필요도없다.우리는이런것들을감안하여야한다.


지하철경로석에서자리를양보하는젊은이(?)들에게감사하단말없이당연히양보받아야할것이란생각도고쳐야한다.장유유서만고집하여당연한것이라집착말고양보하는그젊은이들도그자리에앉을만한이유가있다는것을명심하여야한다.그리고감사하단말한마디가자기의품위를높여진다는것도생각하자.


나도지하철공짜의신세가된지몇년이되긴했지만나보다나이보다는건강이덜좋아보이는분들에게자리를양보하면어떤분은당연하다는듯감사의말은커녕나보다더어린그의가족들을앉히려는것을볼때는괜이양보했다는옹졸한생각이들때도있다.


나역시또다른분들이내가인식하지못하는어떤언행들이그들의마음을편치않게할수있다는것을생각하려하지만잊을때도있을것이라생각한다.예를들면언제인가젊은학생으로보이는사람이경로석에서책을보고있는것을보면서조금은언짢게생각했는데나중에일어나걸어가는것을보니신체장애자알고생각의경솔함을느낀적도있다.


그러나변치않는것이있다면그것은서로서로사랑하면서살아가는세상은언제나아름다운세상이란사실이리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