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더불어살아가는세상


미국의시시월간지애틀랜틱먼슬리에전도유망했던하버드생들의일생을72년에걸쳐추적한결과가공개되었습니다.연구는’잘사는삶에일정한공식이있을까?’라는기본적인의문에서출발했습니다.최고엘리트답게그들의출발은그럴듯했습니다.


그러나연구시작후10년이지난즈음부터20명이심각한정신질환을호소했습니다.50세무렵엔3분의1이한때정신질환을았습니다.’하버드엘리트라는껍데기아래엔고통받는심장이있었다"잡지는표현했습니다.


연구결과47세무렵까지형성돼있는인간관계가이후생애를결정하는데가장중요한변수였습니다.평범해보이는사람이가안정적인성공을이뤘습니다.성공적인노후로이끄는열쇠는지성이나직위가아니라사회적적성,인간관계였습니다.형제자매관계도중요했습니다.65세에살고있는사람의93%이전에형제자매와원만하게지낸사람들이었습니다.


이연구를주도해온하버드의대정신과의조지베일런트교수"삶에서가장중요한것은인간관계이며,행복은결국사랑’이라고결론지었습니다.


행복은결국사랑입니다.평범해보이는람이가장안정적인성공을한답니다.힘든상이고,여기저기도움을필요로히는사람들로넘쳐나지만서로사랑하기에우리모두가희망입니다.’내힘들다"를거꾸로하"다들힘내"가됩니다.우리모두희망의비아러스가되었으면좋겠습니다.

인간에게는내면적인아름다움이있습니다.그아름다움은사랑하는마음입니다.그런마음으로주변가까이를둘러보세요.가까운지인중누군가가"일으켜줘!"라고당신에게손을내밀고있을지모릅니다.힘들겠지만그의손을잡고일으켜세워주세요.지금중요한것은손을잡아주는마음,일으켜세워주려고노력하는마음입니다.


이런것들이서로서로더불어살아가는우리들세상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