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무는 순간 낡은 것이 된다

무엇인가를선택하고결정해야때가있습니다.그러나이런저핑계로미룰때가많습니다.헨리소로우의구도자에게보낸편지에이런글이있습니다.


시도해보고자히는일이있다면주저하지말고시도하십시오.마음을불편하게하는의혹은품고있지마십시오.아무도해줄수없는일을스스로에게해주십시오.그밖의다른일은모두잊어버리십시오.헨리소로우의말처럼주저하지말고시도해보라고권하고싶습니다.물론여전히어려운일인압니다.

시작과창조의모든행동에한가지기본적인진리가있는데그것은우리가진정으로하겠디는결단을내린순간그때부터하늘도움직이기시작한다고합니다.


어느서점에서잠간읽은내용입니다만‘네안의여왕을잠깨워라’에서애슐리코웬이란소녀의감동적인일회를소개합니다.그녀는수영으로12마일이나되는이리호를횡단하는최초의청소년이되겠다는포부를갖고있습니다.그녀는코치에게어떤상황에서든자신을물속에서꺼내지말아달라고부탁을하고힘차게수영을합니다.


그러나목표지점을반마일앞두고공포가밀려들었습니다.그녀는울면서자신을꺼내달라고코치에게사정했지만코치는그의애원을외면하고계속앞으로나가도록계속격려했습니다.드디어14시간20분만에그녀는자기가목표로하였던곳인이리호를수영으로횡단했습니다.


이와는비교가안되지만저도2001년처음마라톤연습을한다고청담교에서여의도를돌아오는연습을할때힘들어차를타고돌아올것같아처음부터차비를주머니에돈한푼없이뛰던기억이떠오릅니다.애슐리코웬의일화에서처럼중요한것은결단입니다.


비록힘들고어려운선택이었지만,배수의진을치고텀벼든코웬의모습에서처럼결단의마력을믿어보세요.그리고결단의기회는바로지금입니다.자신감을갖고그것이무엇이든선택을하고결단을내리세요.


여러분,각자의존재의의미를나름대로설정하고이를위해하고싶은일을미루지말고내일이아니라오늘부터하셨으면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