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받는 부자로 키우려면 애국심부터 가르쳐라

존경받는부자로키우려면애국심부터.

부자가존경받는일은쉽지않은모양이다.그래서성에도"자가존경받는것은늘구멍가는것"다.우리나라는경주최부자집처럼존경받는부자가있었지만즘은은것같다.


서는자국에내야하는세금이너무많며사체를나라로옮기는사가종종있다.세계적가구회사’이케아IKEA는직접조립해서사용하는가구산하는기업으우리나라에제법알려져다.렌베리처럼스웨덴에서회사창업한르캄프장은30년전사를아예스로옮겼다.유는280달러(세계4부자)의재산을가진캄프라드회장높은세율을피하기위해서였다.이런예는비단기업만국한된이야기가아니다.1980의인기그룹ABBA도세금너무많다며조국인스웨덴을떠나활동했다.


또한돈대한지나친욕심롭지못하게매체오르내리는경우도다반사다.케디가처럼명문가를꿈꾸던미국의억만장자존도너번이자녀들과재산을놓고갈등을벌에게청부살당할했다는기사를접한적있다.더욱그는MIT교수였고들도MIT와하버드로스쿨을졸고한다.케네디대통령을흠모한부전재산을하대학에기부고하자자갈등을빚게는것이다.


이는의원칙을자지간하지았기지는이다.명문출신의부자도서로간존경믿음이없다면아무소용다.유대인들은돈을소중히기면서도주금일을식일로정하고아버지와자함께탈무드읽으며돈독한관계를쌓기위노력한다.지금도유대인의자녀교육이아버지의손해이루어지고있는것은러한오랜전통덕분이다.


교육은결코돈만결할수없다.오히려부모의돈이자녀치는경비재하다.부모재산만믿고공부와일을리이다.대제국로마의에이지지았듯존경받는부자가되는길은오시간과공을들여야하는이다.그리고그출발은역시자녀교육달려있다고하겠다.


발렌베리가문이존경받는부자존경받는기업의상징된것은5150년동안조국스웨덴바친끊임없는정과투자의과이다.그래서사회의정어와도발렌베리가흔들림없이그명맥을유지할있었다.사회에이업이다보니,스웨덴정부법률을고가면서까지이회사의유권이다른기업에넘어가지않도록를주었다.


그동안발렌베리가문은벌어들인돈을회에환원해국가의과학기술분야를지속적으로지원해왔다.실제로발렌베리가가사회사업을위해만든재단은무려20여개에달한다.재단의기부금은주로기초과학연구와기술개발,교육장학금등으로쓰여스웨덴의국가발전에기여해왔다.


우리나라에도존경받는기업인이있다.유한양행을창업한고유일한회장은회사주식전부직원들에게나누어준것으로유명하다.1971년에유일한박사가작고하자그의유언장은다시한세상을놀라게했다.모유산을사회에기부하라는유언이혀있었기때문이다.그리고아들에게는"대학공부까지시켰으니스로살아라."라는유언만을남겼다.


당시일곱살이었던손녀에게는대학까지다닐있도록1만달러주라고했고,딸에게는"유한공고안의공원과대지5천평테니그곳에유한동산을꾸며누구나자유롭게다닐있게하라"는것이유언의전부였다.그유일한박사의딸도유한공고의땅과유한양행사회에기부함으써부부정신을계승.아버지의정에게도그이어진것이다.


"살아있지만죽은목숨"이라는표현에대되는뜻으로’비죽음’이라는말을쓰기도한다.비죽음은죽었지만죽은것이아니다라는뜻이다유일한박사나발렌베리,노벨등은이미죽은사람들이지만그들의정신은모든이의뇌리속에남아숨쉬고있다.그리고그들의고귀한정신은다른사람에게도전해져제2제3의유일한,발렌베리,노벨을만들어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