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대해 진정으로 감사하라

수프가뜨겁다느니방학이짧다느니봉급이적다는모든걸다불평하는사람을알고있는가?그들은어디서나불평을한다.훌륭한뷔페에서그런사람들과함께앉아있으면여러분이아무리맛있게식사하고있더라도그사람들은음식에뭔가문제가있다는식으로불평할것이다.그런사람들은인생이아무리좋아지더라도그것의가치를인정하지못한다.

책에서일었던내용이다.92세의할머니,그것도장님인할머니가혼자살고있었다.그할머니의남편은이미70세때돌아가신후에혼자서살고있다가이제요양원으로가기로결정을하였다고한다.그래서요양원에가서방이배정될때까지장시간요양원로비에서기다렸다.직원은할머니를방까지부축해서모시고가면서창문에걸려있는커튼에이르기까지방에대해서자세하게설명해줬다.할머니는기뻐서이렇게말했다.

"방이너무맘에들어요."

그러나직원은조심스럽게대답했다.

"아직방을보시지않았잖아요.잠시기다려보세요."


직원의말이끝나자할머니는잠깐동안생각하는듯하더니이렇게대답했다.

"그건아무래도상관없어요.행복이란미리결정하는것이니까요.내가내방을좋아하고안하고는가구가어떻게배치되어있는지에달려있는게아니에요.내가어떤생각을하고있느냐에달려있는거죠"


위의내용처럼감사는항상질의좋고나쁨에따라하는것이아니라.세상일들에대하여긍정적인마음을가지고감사하려는태도에서출발한다.그것은사고의문제이다.존우든은"최대한긍정적으로생각하는사람들에게그만큼좋은결과가생긴다."고말했다.


시작하는지점에는사소한일만있을수있다.그러나여러분이비록사소하더라도그일의가치를인정하고,그일을하게된대해감사하는법을배우면중요한일뿐만아니라사소한일의가치까지도인정하게될것이다.


인생은마라톤처럼항상자기한테좋은일들만있는것은아니다.달리다보면힘들게올라가야할때가있는가하면주의를하지않고도잘달릴수있는내리막길도있다.그러기에올라가는비탈길에힘이들때에도내리막길이있다는긍정적인마음을가지고감사하는마음으로생활을했으면하는생각이다.


2009년10월16일양병택


추신:이곳게시물을보니이글이2222번째글이되어조금이라도의미있는글을올리고싶어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