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과 의미로 가득 찬 삶

미션과의미로가득찬삶

여러분이정말불행하다고느낄때세상에는당신이해야할일이있다는것을떠올려라.당신이다른사람의고통을덜어줄수있는한,삶은헛되지않다.

-헬렌켈리(HelenKeller)

태복음의달란트비유에서묘사된우리만이가진재능과능력의극대화는다른위대한종교철학현대심리학에서도역시중요게다루어지고있다.

를들어유대교는하나님과함께자신의계획을완성하는것을가장한원칙으로삼는다.각사람은하나님이맡기신각자의역할을담당하는것다.무드렇게적혀있다."일을완성하는것은순전히에게달려있는것이아니다.그러나그렇다고그일을포기해서도된다"우리모두는이일에서우리만의고유한역할을담당한다.하나님이하시는일에도구로쓰인다는것이다.


다른구절에서는다음과같이쓰여있다."나는하나님의피조물이며내이웃역시그의피조물이다.나는도시에서일을하고내이웃은들판에서일을한다.우리둘은모두일찍일어나일을하러나간다.그가내일을대신할수없듯이나역시그의일을대신할수없다.어쩌면당신은‘나에비해그는아주하찮은일을합니다.’라고말할지도모른다.하지만우리의영혼이하나님을향하고있는한중요한일을하건하찮은일을하건그것은그다지중요하지않다는것을알아야한다.


람교역시개개인의유일무이함과개성을표현하는한삶을사는한가지방법이라고강조하고있다."모든사람에게는목적이있으며신은각사람으로하여금그목적을추구하도록한다."

불교에서는올바른생활이삶의고통을극복하고자기자신의속박에서벗어나기위해밟아야하는여덟개의단계중번째라고말하고있다."리의머릿속을가득메우고있는잡다한생각들이우리를정반대의방향으로몰아가고있다면정신적으로성장할수없다"색공은직업상물감을사용해야하기때문에손이늘더럽혀지마련이다.그러나손이매번더렵혀진다고해서직무를게을리할것인가?그렇다면그는더이상염색공이아니다.

사람은자신의올른위치를알고자기의소명을다해야한다.자신의모든정열을쏟아부을수있고,단절되었던자신과자신이속한세계를연결해주는그러한소명을갖는것이중요하다.여기서올바른위치란물론개인마다다르다."신의일은그일에전념함으로써당신에게맞는일을발견는과정이다"불교와마찬가지힌두교역시봉사와희생정신을가지고보람된일을하는것이중요함하고있다.교는다러종교를수용하고있,사람은누구자신종교를통신을알게되고적탐구를한다는사실을인정고있다.


힌두교가신게다가가는중하라고믿는것은카르요가(KarmaYoga)’다.카르마가는신과예배에정신을집중함으로써자신대한걱정벗어나방법이다.함으로써그예배를드리는자는평온해현재의일이신에대한은혜라고생한다.그그가가지고있는숭고하고고귀한힘을예배통해발견한다고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